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 크라운제과 부각 이유

by 주소남 2022. 8. 3.

목차

    미국 권력 서열 3위로 일컬어지는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이 대만을 방문하면서 중국과 대만의 불안감이 조성되고, 이로 인해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로 크라운제과(264900)가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크라운제과는 중국 대만 전쟁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이번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라운제과는 어떤 기업?

     

    크라운제과는 크라운제과홀딩스가 영위하던 사업 중 식품제조 및 판매를 담당하는 식품사업부문을 담당하는 회사로 주요 4대 제과업체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초코하임과 쿠크다스, 뽀또, 미니쉘, 빅파이 등 주요 제품으로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진 과자 회사입니다.

     

    크라운제과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미국 권력 서열 3위로 일컬어지는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이 대만을 방문하면서 중국과 대만의 불안감이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크라운제과가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일 외신에 따르면, 중국 세관에 식품 부문으로 등록된 대만 기업 3,200개 가운데 2,066개가 '수입 중단' 명단으로 분류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중국 세관총국 홈페이지에 등록된 자료를 토대로 계산한 결과, 중국 세관 총국이 '과자·빵' 수입 항목에 등록된 대만 식품제조업체 107개 중 32%인 35개 업체를 '수입 중단' 대상에 올렸습니다.

     

    수입 일시 중단 조치를 받은 업체에는 156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만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인 궈웬이 식품을 비롯해 '펑리수'로 유명한 유잔신, 대만 국민과자 꽈이꽈이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국내 업체들이 반사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 속 크라운제과를 비롯하여 해태제과식품, 서울식품, 한탑, 미래생명자원, 푸드나무 등 음식료업종 테마 및 한성기업, 동원수산, 사조씨푸드 등 제과, 수산 테마가 시장에서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 크라운제과 주가 전망(일봉 차트)

    크라운제과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6월말 저점 확인 이후 주가가 서서히 상승하다가 오늘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시 43분 기준, 상한가 잔량이 약 475,000주 정도로 체크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여전히 남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매수 심리가 강하고, 중국과 대만의 전쟁 위기 등이 여전히 대두되고 있는 만큼 당분간 재료가 살아있다고 본다면 내일 추가 상승도 가능한 위치입니다.

    다시 크라운제과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비교적 적은 물량이고, 오늘 상한가를 유지한다면 12,000원대까지는 무난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 크라운제과 주가 전망(일봉 차트)

    크라운제과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남아있지만 테마성 재료로 인해 저항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1만원 중반대인 14,500원 부근까지 목표주가를 설정해도 좋은데, 이번 테마가 크게 이어진다면 도달 가능한 목표주가가 될 수 있습니다.

     

    크라운제과 중장기 손절라인은 원래대로라면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8,000원 부근이겠지만 현재는 테마성 시세가 강헤가 끼어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적정 물량은 단기 대응으로 테마성을 이용해 익절 후 하락시 재진입 포지션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9,95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번 테마가 깨지면서 실망 매물이 강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하락시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종목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제 총정리 포스팅 특성상 지난 1편과 이번 2편으로 나누어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편에서는 주로 대두 관련주(농수

    kakao777.tistory.com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및 관련 주식 총정리 1편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및 관련 주식 총정리 1편

    미국의 관세 부과 정책 이후 미중 무역전쟁을 포함하여 미국은 세계 여러 나라들과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중 무역전쟁과 함께 EU와도 철강 관세 때문에 트러블이 있었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