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천연모래 관련주 보광산업 부각 이유

by 주소남 2022. 8. 3.

목차

    보광산업(225530) 주가가 중국과 대만의 전쟁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천연모래 관련주로 부각되기 때문입니다.

    보광산업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중국과 대만의 천연모래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광산업(225530)은 어떤 기업?

     

    보광산업은 홈센타홀딩스의 자회사로 대한민국 최고의 골재 생산 전문 업체를 모토로 건설의 근간이 되는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와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보광산업의 주요 제품들은 건설공사 토목공사의 기초 원재료들로 매출액 대비 저장비용 및 운반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보광산업 천연모래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

    보광산업이 중국과 대만의 전쟁 가능성에 천연모래 관련주로 부각되며 오늘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중국과 대만의 무역 마찰이 격화되고 있는데,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이날부터 대만에 대한 천연 모래 수출을 관련 법률 규정에 근거해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천연모래는 풍화작용 등 자연적 현상에 의해 형성된 모래로 건축자재용, 철강재 제조 과정 등에 쓰여 수입이 금지될 경우 대만 경제에 타격이 예상됩니다.

     

    보광산업의 전체 매출액에서 모래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1분기 기준 3.46%에 달하고, 모래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천연모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천연모래 관련주 보광산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보광산업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반면,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오늘 중국과 대만 이슈로 인해 천연모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변동성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지만,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현재 윗꼬리가 강하게 달리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만 중국과 대만의 관계 악화가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재료로 본다면 추가 상승에 대한 기회는 남아 있다고 보여집니다.

    기술적으로는 1차적으로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만 돌파해준다면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어제 대비 거래량도 크게 늘었고, 현재 구간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일봉차트상 단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6,000원 부근인데, 현재 보광산업 주가가 급등해 괴리감이 생겼기 때문에,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적용해 손절라인을 잡는 방법을 고려하거나, 오늘 시초가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천연모래 관련주 보광산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보광산업 주가 주봉차트상 최근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시 추세선 위로 주가가 올라왔고, 특히 오늘 천연모래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거래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MACD Oscillator 보조지표도 상승쪽으로 다이버전스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거래량도 나쁘지 않으며, 재료도 당분간 유지될 가능성이 있어 긍정적입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는데, 이를 이번주내로 빠르게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오히려 실망 매물 및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 조정도 나타날 수 있는 점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종목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제 총정리 포스팅 특성상 지난 1편과 이번 2편으로 나누어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편에서는 주로 대두 관련주(농수

    kakao777.tistory.com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및 관련 주식 총정리 1편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및 관련 주식 총정리 1편

    미국의 관세 부과 정책 이후 미중 무역전쟁을 포함하여 미국은 세계 여러 나라들과 무역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중 무역전쟁과 함께 EU와도 철강 관세 때문에 트러블이 있었고,

    kakao777.tistory.com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 크라운제과 부각 이유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 크라운제과 부각 이유

    미국 권력 서열 3위로 일컬어지는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이 대만을 방문하면서 중국과 대만의 불안감이 조성되고, 이로 인해 중국 대만 전쟁 관련주로 크라운제과(264900)가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