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넷마블 실적 부진, 주가 어디까지 내려갈까

by 주소남 2022. 8.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주 넷마블(251270) 주가가 실적 부진에 약세를 보이면서 52주 신저가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넷마블 실적

    넷마블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실적 부진 사태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251270)은 어떤 기업?

     

    넷마블의 견결 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상 사업을 하고, 넷마블은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실적

    넷마블의 자회사들이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은 '모두의 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으로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넷마블 2분기 실적 부진(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넷마블은 지난 8월 12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넷마블 실적

    넷마블이 공시한 2분기 연결 영업손실은 347억원으로 작년 동기 162억원 흑자에서 적자로 전환 되었고, 시장 전망치인 67억원을 크게 밑돌았습니다.

    넷마블 실적

    어느 정도 적자는 예상했지만 시장 전망치보다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하면서 외국인투자자들의 강한 순매도세를 이끌어내면서 최근 바닥을 다지던 넷마블 주가는 지난 금요일 약세를 보였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넷마블 공매도

    넷마블 실적

    넷마블은 코스피200에 포함된 종목으로 현재 공매도가 가능한 종목입니다.

     

    최근 넷마블의 공매도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 두 달간 넷마블의 공매도 매매비중은 전체의 22.42%이고, 특히 최근 실적발표 전후로 30%대의 공매도 매매비중이 있었습니다.

     

    넷마블 주가 전망(일봉 차트)

    넷마블 실적

    넷마블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장기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6만원 후반, 7만원 초반대에서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만 2분기 실적 악화로 인해 지지라인을 무너트릴 위기에 처해있고, 지지라인 하단이 무너지면 이 부근의 매물대 지지라인이 오히려 실망 매물로 쏟아지며 재차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넷마블을 현재 구간에서 진입해 단기 대응한다면 전저점 부근인 66,000원 부근 이탈시 손절 및 비중을 크게 줄이는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이번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지지라인이 더욱 강하게 만들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고, 매물대 저항이 약한 7만원 후반대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넷마블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넷마블 실적

    다만 넷마블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반등의 기미가 확실히 보이지 않는 다는 것이 조금은 암울합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3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다가 지난주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으로 지지라인이 완전히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넷마블 2분기 실적 악화와 함께 부정적인 전망이 흘러나오면서 투자심리가 악화되고 있고, 공매도까지 판치고 있어 전저점 이탈시 재차 저점 확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넷마블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차라리 전저점 이탈 후 강한 하락이 나올 때를 시작으로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오히려 좋고,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도 전저점 이탈 후 하락이 멈추는 시점에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마블 주가가 반등한다면 8만원 부근까지는 쉽게 반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 위로도 저항이 있어, 상승시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