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메카로 화학 사업, 머크에 인수 주가는?

by 주소남 2022. 8.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반도체 박막 증착에 쓰는 선행 물질(precursor·전구체)을 개발하는 메카로(241770)의 화학 사업을 독일 소재 업체 머크가 인수합니다.

    머크는 전자사업부 역량을 키우고자 2025년까지 총 30억 유로를 투자하겠다고 발표 했는데, 관계 기관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4분기에 메카로 인수를 완료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메카로(241770)는 어떤 기업?

     

    메카로는 반도체 제조 공정의 원재료인 전구체와 반도체 장비 내에서 웨이퍼를 흡착하고 가열해주는 히터블럭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탄화규소 및 질화알루미늄 등의 세라믹 소재를 이용한 반도체, LCD, LED 부품 및 반도체 LCD 공정용 기화기 및 태양전지 제조 기술 개발 등의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메카로는 반도체 박막 증착에 쓰는 선행 물질(precursor·전구체)을 개발하는데, 박막 증착은 식각(에칭) 공정을 마친 실리콘 원판(웨이퍼) 위에 1마이크로미터(㎛) 두께 얇은 막을 입히는 공정입니다.

     

    독일 소재 업체 머크, 메카로 화학 사업 인수

    메카로의 화학 사업 인수는 어제 장마감 후 나온 메카로의 회사 분할과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양도결정 공시에서 나타납니다.

    이미 독일 소재 업체 머크가 메카로의 화학 사업을 인수한다는 보도가 나왔고, 메카로는 화학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엠케미칼 주식회사(가칭)를 분할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엠케미칼에 주식 및 출자증권 양도 결정을 하면서 재무구조 개선 및 사업구조 재편을 통한 핵심역량 집중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분할한 엠케미칼을 독일 소재 업체인 머크에 매각합니다. 위의 거래 상대방 Versum Materials Korea Inc.은 머크사의 한국 자회사입니다.

    거래가격은 7천5백만 유로의 현금 선불계약금과 자회사 이전대가 및 마일스톤에 대한 최대 3천5백만 유로의 조건부 지급금으로 구성되며, 거래총액은 최대 총 1억 천만 유로, 한화 약 1,462억원 규모입니다.

     

    머크 그룹은 1668년 독일 담스타트에 설립됐으며, 전자소재, 헬스케어와 생명과학 산업에서 2021년도 197억유로의 매출을 기록하는 글로벌 초우량기업입니다.

    메카로 주가 전망(일봉 차트)

    메카로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초 강한 상승 이후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함께 주가가 내려왔고, 이후 7월 중순부터 반등하다가 최근 강한 변동성을 가져갔습니다.

     

    어제 장마감 후 나온 공시들로 인해 머크에 화학 사업을 매각한다는 소식에 오늘은 더욱더 투자자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되는데, 일봉차트상 저항은 약한 편입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저항이 이번주 고점 부근까지 남아있어, 주봉차트상 저항을 소화시키는지, 소화시키지 못하는지에 따라 이번 재료의 크기가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12,500원 부근을 이탈하면 강한 하락이 나타날 수 있는데, 어제 회사 분할 및 독일 머크사의 인수 소식으로 인해 우선은 매수세가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차익실현 매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지 못할 경우 12,500원 부근 이탈 여부도 체크해야 할 수 있습니다.

     

    메카로 주가 전망(주봉 차트)

    메카로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초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는 1만원 초반대에서 움직임을 가져가다가 최근 U자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고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를 가볍게 돌파하고 상승해 16,000원대까지 올라갔을 경우에는 16,300원 부근 돌파 후 지지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이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새로운 지지라인이 형성될 수 있지만, 이 곳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이번 메카로 화학 사업의 독일 머크 인수로 인한 재료가 생각보다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순 메카로 주가 주봉차트상 11,5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이 나오더라도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데, 현재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린 상황에서 주가가 어느 정도 갭이 벌어지는지에 따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전략을 달리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요즘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때문에 우리나라와 일본의 관계가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번달 초 '한국에 관한 수출 관리상의 분류 재검토' 문건을 고시하면서 오늘부터 반도체와 디스

    kakao777.tistory.com

    메카로 주가 중장기 관심 가질 때

     

    메카로 주가 중장기 관심 가질 때

    메카로(241770)는 반도체 제조공정의 원재료인 전구체와 반도체 장비의 챔버 내에서 웨이퍼를 흡착하고 가열해주는 히터 블럭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공정이 진행되는 챔버 내에서 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