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지에스이 주가 천연가스 시세 영향 받나

by 주소남 2022. 8.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천연가스 관련주로 알려져있는 지에스이(053050) 주가가 천연가스 시세 폭등에 움직일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에스이

    유럽 천연가스 가격의 벤치마크인 네덜란드 TTF 선물 가격이 금요일 장 마감 기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했는데, 지에스이와는 어떠한 연관성이 있을지, 차트상 리스크가 있는 자리는 어디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에스이(053050)는 어떤 기업?

     

    지에스이는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하는 업체로 e-Business 사업도 병행하는 기업입니다.

    지에스이 홈페이지

    지에스이의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진주시와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6 제곱미터로 경상남도 총 면적의 48.3%에 해당합니다.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로 상평공단이 있고, 지에스이는 무림페이퍼와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등 대용량 수용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에스이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주?

    지에스이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정세 불안 등으로 인해 천연가스 부족 사태를 우려해 천연가스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를 보이면서 겨울철 에너지 대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에스이와 대성에너지 등이 대표적인 천연가스 관련주로 러우전쟁과 해외 에너지난 등에 얽혀 있습니다.

     

    천연가스 시세 급등

    천연가스 시세
    <천연가스 시세 차트, 출처 : investing.com>

    최근 천연가스 시세가 계속해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의 벤치마크인 네덜란드 TTF 선물 가격이 금요일 장 마감 기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했고, 천연가스 선물 시세도 연일 상승세를 보이며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지에스이 주가 일봉차트

    지에스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상반기 러우전쟁으로 인해 천연가스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한 시세가 나타났고, 4월말 단기 고점 이후로는 7월 초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이후 다시 반등추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어제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하면서 시장이 밀렸고, 시초가가 고가인 음봉이 나타났습니다.

    지에스이 시간외거래

    다행히 5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단기 반등추세는 유효하며, 전체적으로 시장이 기후위기 및 겨울철 에너지난 등으로 인해 조정세를 보이면서 오히려 천연가스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에스이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8.05% 상승 마감하면서 기대감을 높인 상황이고, 현재 해외시장도 하락하면서 에너지난 관련주들이 부각될 여지가 남아있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차트상으로도 6,60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 부담만 벗어난다면 주가 상승이 비교적 수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에스이 주가 전망(주봉 차트)

    지에스이 주식 주봉차트

    지에스이 주가 주봉차트상 올해 상반기 이후 조정이 있긴 했지만 주봉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 이어졌고, 추세선 부근에서 다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역시 6,000원 후반대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기후위기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으로 에너지, 전력난이 부각되면서 겨울철 에너지난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지에스이 매매현황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 이후 이번주 첫 날, 시초가 대비 주가는 하락했지만 여전히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하락시 거래량이 실리지 않는다면 매수 시점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비교적 강하게 상승해 주가 하락 조정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지만, 일시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때,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는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45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는 매수가 유효합니다.

     

    지에스이 주가는 천연가스 시세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에, 천연가스 시세 확인하는 방법도 체크해 두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에스이 주가 러.우 전쟁 관련주?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최근 지에스이(053050) 주가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에스이는 어떤 종목이고, 왜 천연가스 관련주로 부

    kakao777.tistory.com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에 주로 주목받는 도시가스 관련주와 난방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원래는 겨울 관련주 와 겨울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도시가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