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현대로템 주가 K2흑표타고 GoGo

by 주소남 2022. 8.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대로템(064350) 주가가 K2흑표 전차 수출 협상 소식에 오늘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현대로템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K2흑표 전차 수출 협상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로템(064350)은 어떤 기업?

     

    현대로템은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 철도 사업과 방산 사업, 플랜트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고, 신호와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때문에, 철도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로 움직이던 종목입니다.

     

    현대로템은 플랜트 사업도 하고 있는데, 제철소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중에 있고, 최근 국내 최초로 바이오 가스를 활용한 충주 수소융복합충전소에 수소추출기 납품을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현대로템 K2흑표 전차 수출 소식(확정 아님)

     

    한 매체는 현대로템이 최근 모로코 정부와 한국군 주력 지상무기인 K2 흑표 전차 조달 협상을 시작했다고 보도 했습니다.

    <현대로템 K2 전차, 출처 : 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은 라이선스 현지 조립 계약과 더불어 K2 맞춤형 버전을 모로코 라바트에 제공할 준비가 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때문에 오늘 현대로템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현대로템 관련주

     

    현대로템은 주식시장에서 철도 관련주, 방산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바이오 가스를 활용한 충주 수소융복합충전소에 수소추출기 납품을 완료해 수소추출기 관련주로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로템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로템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 중순부터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한 차례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 기간조정, 다시 한 번 오늘 강한 장대 양봉을 기록했습니다.

    <현대로템 차륜형장갑차, 출처 : 현대로템 홈페이지>

    현대로템 거래량이 비교적 강하게 터졌는데, 현재는 K2 전차 흑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진입한다면 단기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로템 차륜형장갑차, 출처 : 현대로템 홈페이지>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30,000원 부근 이탈시 손절 내지는 강한 하락 후 추가진입할 수 있도록 비중을 조절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로템 차륜형장갑차, 출처 : 현대로템 홈페이지>

    이를 단기적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지난번처럼 기간 조정 등으로 지지라인을 만들고 다시 한 번 주가가 상승할 수 있고, 현재도 위로 단기, 중장기 저항이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충분히 강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로템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로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이탈한 중장기 추세선을 이번주 강한 장대 양봉으로 돌파했지만 종가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저항을 인식할 경우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대로템 K2 전차, 출처 : 현대로템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는 29,200원 부근까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남아있는데, 일봉차트상 3만원 이탈 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강한 하락시 추가진입 후 최종 손절라인을 29,200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에스이 주가 천연가스 시세 영향 받나

     

    지에스이 주가 천연가스 시세 영향 받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천연가스 관련주로 알려져있는 지에스이(053050) 주가가 천연가스 시세 폭등에 움직일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 천연가스 가격의 벤치마

    kakao777.tistory.com

    현대로템 주가 수소추출기 관련주로 거듭나나

     

    현대로템 주가 수소추출기 관련주로 거듭나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추출기 관련주로 거듭나고 있는 현대로템(06435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