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체시스 주가 돼지열병 관련주 왜?

by 주소남 2022. 8.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체시스(033250) 주가가 돼지열병 관련주로 다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체시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체시스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시스(033250)는 어떤 기업?

     

    체시스는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동차부품 회사입니다.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인 REAR-AXLE, CROSS - MEMBER, CRADLE, ARM, OIL-PAN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체시스 주가 왜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일까?

    자동차 부품 회사인 체시스 주가가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자회사 넬바이오텍 때문입니다.

    일전에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체시스의 계열사 넬바이오텍이 동물용의약품과 식품산업 소재 등을 개발, 연구하는 바이오 기업이라는 이유로 모회사인 체시스가 돼지열병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체시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체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말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지속적인 하락 추세가 이어졌고, 7월초 이후 서서히 반등하다가 오늘 돼지열병 관련주로 체시스 주가는 전일 대비 +6.48%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대비 비교적 강한 상승세로 마감하긴 했지만 장 중 +24.07%까지 상승했고, 윗꼬리를 달고 시가까지 무너트리면서 내려온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예전이었다면 돼지열병 테마주로 인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왔겠지만 현재는 돼지열병 테마 외에도 다른 테마주들이 시장에서 많이 움직이고 있고, 예전에 비해서는 돼지열병에 대한 인식이 조금은 너그러워졌기 때문에 시장에서 크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체시스 주가 차트상으로는 매물대 하단이자 이동평균선이 밀집해있는 1,08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오늘 고점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 부근에서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시키면서 주가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체시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체시스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돼지열병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주봉차트상으로는 반등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다만, 체시스 주가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하락시 전저점 이탈 여부는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체시스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고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반드시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은 1,000원 부근 안팎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계속해서 내려온다면 전저점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체시스 주가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지속적으로 저항이 걸리고 있습니다. 이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돌파한다면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 저항을 어떻게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원숭이 두창 관련주 정리

     

    원숭이 두창 관련주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아프리카 풍토병인 원숭이 두창이 유럽과 미국 등 12개 나라에서 확산하면서 세계보건기구 긴급회의까지 소집되었는데, 이 때문에 원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