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주소남의 2월 3주차 관심종목(켐온 外 14종목)

by 주소남 2018. 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의 2월 3주차 관심 종목을 소개합니다.

     

    지난주 관심종목을 작성할 때, 주말간 미국 증시가 좋지 않았고, 설 연휴 이슈 등으로 인해 시장이 좋지 않을 것이고 때문에 관심 종목들도 대부분 좋지 않을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지난 한 주 코스피는 6.4% 하락했고, 코스닥은 6.3% 하락했습니다. 특히 코스닥은 지난 월요일과 화요일 이틀 동안 -9%까지 빠지는 등 굉장히 강한 하락이 나와 투자자들을 멘붕에 빠트리기도 했습니다.

     

    이번주는 목요일부터 설 연휴에 들어가기 때문에 월,화,수 3거래일만 장이 열려 관심 종목을 최대한으로 줄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지수 고점 확인 후 내려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여전히 설 연휴 전까지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이러한 지수 하락은 다가오는 이번주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전 관심 종목에서도 차트가 나빠진 종목들이 많아, 많은 종목들을 빼 버렸으며, 새롭게 추가한 종목들 중에서도 엄청나게 매력적인 종목은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보수적인 관점으로 현금 비중을 높여 놓은 상황입니다.



     

    제 관심 종목을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국팩키지부터 크레아플래닛 까지의 종목은 이전 주부터 보아왔던 종목들이기 때문에 기업 설명을 따로 하지 않습니다. 이전주 혹은 그 전주의 관심 종목을 보시면 대충 어떠한 일을 하는 기업인지 정도는 간략하게 적어 놓았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심종목을 작성하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 종목은 구독자 분들께 추천드리는 종목이 절대 아닙니다. 특히나 이렇게 시장이 불안정 할 때는 제가 차트를 보고 선택한 종목들도 대부분 하락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또한 단순히 차트만 확인했기 때문에 저도 개인적으로 매매하기 위해서는 이후 실적과 여러가지 지표들을 함께 체크하여 봅니다. 때문에 여러분들도 관심이 가는 종목이 있다면 함께 체크해보고 의견을 나누자는 취지에 관심 종목을 포스팅하니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소남의 2월 3주차 관심종목(켐온 外 14종목)

     

     

    한국팩키지(037230)

    지디(155960)

    디지탈옵틱(106520)

    에스맥(097780)

    한창(005110)

    화이브라더스(204630)

    보성파워텍(006910)

    크레아플래닛(058530)

     

     

    켐온(217600) : 줄기세포 바이오벤처 코아스템의 계열사로 17년 3월 스팩기업에서 제조업으로 합병 신규상장한 기업. 비임상시험 대행 뿐 아니라 신약연구개발 경험을 살려 임상시험 전략 수립. 비임상 CRO 전문기관으로 전방산업인 생명공학산업(제약/바이오산업 등) 시장의 성장과 연관성이 높은 기업. 주 고객은 제약사와 바이오벤처, 그외 대학 및 병원 등.


     

    대주산업(003310) : 배합사료 생산 전문 기업으로 양견, 양계, 양돈, 축우 제품 등을 판매하며 인천에 양축사료 공장을, 장항에 특수사료 공장을 보유한 기업. 안희정 관련주.




    제이준코스메틱(025620) : 가죽 원단을 생산하는 피혁전문 기업으로 2014년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 2015년 1월 회생절차 종결 결정을 받은 기업. 유통사업부를 신설하여 홈쇼핑 생산투자 및 영업, 에이전트 사업을 통해 신규 사업 추진. 화장품 관련주.


     

    에쎈테크(043340) : 활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볼밸브, 황동분배기 등의 황동소재 부품 사업을 하는 기업. 주력 제품인 가스용기 밸브는 내수수요와 생산제조업체의 공급수요가 적정, 제품 가격 안정, X-L 및 복합관은 내수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며 현금 거래가 80% 이상 차지. 냉공조용 냉동밸브와 서비스 밸브는 국산화 개발성공으로 최근 1년 전부터 국내 삼성전자와 LG전자, 센츄리, 귀뚜라미 등에 공급. LPG자동차관련주.


     

    인터파크홀딩스(035080) : 출자된 회사의 지원과 관리 업부 및 신규사업 양성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 B2C/C2C 사업 인터파크와 B2B 아이마켓코리아를 양축으로 하는 종합 ecommerce 그룹 인터파크의 지주회사. 계열회사를 총괄관리 및 지원하는 지주사업과 전자상거래 사업, 전자상거래 연관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함.


     

    보해양조(000890) : 천년의 아침, 잎새주, 브라더소다 등 브랜드로 광주/전남에서 소주 시장의 약 75%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주류 업체. 보해복분자주, 매취순, 순희 등은 전국적인 판매망을 확보하여 유통. 저도수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인해 마케팅 비용 증가했다가 지난해 다시 실적 흑자 회복. 2001년 일본 아사히맥주와 공동개발한 소주 보해를 일본에 수출. 유시민 관련주


     

    바이오제네틱스(044480) :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력 매출 품목은 콘돔과 지샥크, 장갑 등. 이전 사명은 유니더스로 국내 콘돔 시장 점유율 60~70% 정도를 차지. 지카바이러스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