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소리바다 주식 역사 속으로(정리매매)

by 주소남 2022. 8.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소리바다(053110) 주식이 역사 속으로 사라집니다.

    소리바다는 현재 정리매매 중인데, 소리바다 주가 상장폐지와 정리매매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리바다란?

    소리바다는 2000년 음원 파일을 P2P(개인 간 파일 공유) 방식으로 공유하는 서비스로 국내에 등장했습니다.

    당시 MP3 플레이어가 나왔고, 소리바다를 통해 2~3MB 짜리 음악파일을 공짜로 다운로드 받아 MP3에 넣어서 다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저작권 개념에 대해 크게 인지하지 못했고, 주변 친구들도 대부분 사용했을 만큼 소리바다는 7080 세대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의 사이트였습니다.

     

    소리바다 상장 폐지

     

     

    MP3 열풍을 타고 서비스가 급성장했지만 저작권법 위반 처분으로 위기를 맞은 후 2010년대부터 실적 악화기 지속되며 결국 상장폐지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소리바다는 '기타시장안내' 공시를 통해 상장폐지결정 등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결정에 따른 정리매매절차 재개를 알리고, 지난 월요일부터 정리매매가 진행중입니다. 소리바다 정리매매는 9월 6일까지입니다.

     

    소리바다 상장 폐지 정리매매 첫 날 -90.3% 급락

    소리바다 주가가 거래재개되었지만, 상장폐지로 인한 정리매매 거래입니다. 소리바다 정리매매 첫 날, -88.11% 하락한 471원으로 시작해 추가 하락하며 -90.03%인 395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소리바다 정리매매 둘째날은 전일 대비 +115.19% 상승한 850원에 종가를 형성했고, 이는 당일 최고점입니다.

    소리바다 시간외 거래에서는 종가 대비 -21.76% 하락 마감했습니다.

     

    참고로 상장폐지되어 정리매매하는 종목들은 30분 단일가 매매 방식으로 정규장에서 14번의 체결이 이루어지고, 시간외 거래에서는 4번의 거래만 이루어집니다.

     

     

    정리매매는 상하한가 등락 폭이 없기 때문에 +-30% 이상 주가가 움직일 수 있고, 대부분 정리매매 마감일이 다가올수록 주가가 하락합니다.

    예전에는 정리매매 종목으로 수익내는 방법도 있었지만 요즘은 매매하지 않고, 리스크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소리바다 정리매매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꼭 감내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하셔야 합니다.

     

    소리바다에 대한 추억이 많았던 만큼 소리바다 상장폐지를 아쉬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증시에서는 퇴출되지만 사람들의 기억 속에는 소리바다, 파도 오래도록 남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폐배터리 관련주 강세)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폐배터리 관련주 강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폐배터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밤 다우증시는 -0.57%, 나스닥지수는 -1.02%, S&P500지

    kakao777.tistory.com

    네오위즈 주가 P의거짓 호재

     

    네오위즈 주가 P의거짓 호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네오위즈(095660) 주가가 콘솔 게임 'P의 거짓' 호재로 인해 주식 하락장에서도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네오위즈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