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효성중공업 주가 수소 기대감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2. 9.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 충전소 등 수소 사업 기대감이 있는 효성중공업(298040) 주가 입니다.

    효성중공업은 어떤 기업이고, 수소 관련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중공업(298040)는 어떤 기업?

     

    효성중공업은 건설과 중공업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료 전력 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와 차단기,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출처 : 효성중공업 홈페이지>

    건설 사업 분야에도 진입해있고, 현재 각종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170kV 50kA GIS 및 154kV Shunt Reactor, compact형 변압기 등을 연구개발 중입니다.

    <효성중공업 사업, 출처 : 효성중공업 홈페이지>

    효성은 특히 수소 관련 사업에도 뛰어들었습니다. 31일부터 9월 3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수소 전문 전시회 ‘H2 MEET 2022’에 참가해 그룹차원의 수소비즈니스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효성중공업 사업, 출처 : 효성중공업 홈페이지>

    효성중공업은 국내 기업들 중에서도 선도적으로 액화수소 사업에 투자하며 국내 수소 경제 확장을 리드해 왔습니다.

    <효성중공업 로고, 출처 : 효성중공업 홈페이지>

    액화 수소는 기체 수소의 부피를 800분의 1로 줄여 저장 및 운송이 가능한데, 액화수소 충전소도 기체 충전소 대비 30% 수준이면 건립이 가능해 차세대 수소 경제의 핵심 기술로 손꼽히고, 이는 수소충전소 사업에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관련주

    효성중공업은 시장에서 건설, 원전주, 신재생에너지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수소 충전소 사업 기대감 등으로 최근에는 수소와 관련된 테마성 움직임도 보입니다.

     

     

    효성중공업 배당금

    효성중공업은 최근 3년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효성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 중순 이후 강한 단기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시장이 급락하는 상황에서도 우상향 추세를 단단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어제도 아랫꼬리를 달고 주가가 올라왔습니다.

     

     

    효성중공업을 단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추세선 이탈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하고,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현재 구간에서는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효성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아직 주봉이 완전히 만들어지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7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5만원대에서 7만원대까지 우상향했습니다.

     

    특히 7만원 초반대까지 위치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올라왔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하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7주동안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조정 파동은 언제든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접근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효성중공업을 단순 차트만 보고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비중을 줄였다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3,5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합니다.

    추가진입을 했다면 지지난해 3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중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