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효성화학 주가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

by 주소남 2022. 9.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로 거론되는 효성화학(298000) 주가 입니다.

    효성화학은 어떤 기업이고, 왜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로 거론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화학(298000)는 어떤 기업?

     

    효성화학은 효성에서 인적 분할한 기업으로 오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PP 브랜드 TOPILENE, 필름 브랜드 Filmore, 폴리케톤 브랜드 POKETONE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효성화학 홈페이지>

    현재 폴리프로필렌의 해외시장 확대 및 글로벌 수준의 폴리프로필렌 공정 및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베트남과 울산에 공장증설을 진행 중입니다.

     

    효성화학 관련주

     

     

    효성화학의 NF3(삼불화질소)는 99.99 ~ 99.999%의 고순도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데, 각종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반도체나 LCD 및 태양전지의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이물질을 세척하는데 사용됩니다.

    <출처 : 효성화학 홈페이지>

    때문에 NF3의 사용 용도는 반도체 쪽과 관련이 깊은데, 차량용 반도체에도 NF3가 사용되어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로 거론되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 효성화학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효성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지난 7월 중순 저점을 최근 다시 맞추면서 우선은 쌍바닥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주식에서 쌍바닥은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기술적분석 중 하나이지만, 반대로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실제 효성화학 주가도 전저점인 166,000원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라도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할 우려는 남아있습니다.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 166,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이를 지지해준다면 하락이 나오더라도 속도는 늦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전저점 이탈 후 주가가 하락한다면 오히려 이 때를 분할 진입 시점으로 보고 중장기 관점으로 모아가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 대응한다면 종가 기준으로 전저점 이탈시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용 반도체 수혜주 효성화학 주가 전망(주봉 차트)

    효성화학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4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쌍바닥을 만들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다만, 지금 위치에서 반등이 강하게 나와야 쌍바닥이지, 이탈할 경우 재차 15만원 부근 아래까지도 주가가 밀릴 우려가 있는 만큼 현재는 무리하게 접근할 경우,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거나 차라리 중장기 관점으로 전저점 이탈 후 서서히 분할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시가총액이 높다는 뜻일 수도

    kakao777.tistory.com

    효성티앤씨 주가 장기 하락 언제 끝날까

     

    효성티앤씨 주가 장기 하락 언제 끝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장기 주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효성티앤씨(298020) 입니다. 효성티앤씨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kakao777.tistory.com

    효성첨단소재 인플레 감축법 관련주 주목

     

    효성첨단소재 인플레 감축법 관련주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인플레 감축법 관련주 효성첨단소재(298050) 주가 입니다. 효성첨단소재는 어떤 기업이고, 왜 인플레 감축법 관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