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하드디스크 인식 안됨 해결 방법

by 주소남 2022. 9. 13.

목차

    조립PC를 구매했거나 온라인에서 PC 구입 후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는 경우, 때때로 하드디스크 인식 안됨 사례가 발생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드디스크 인식이 안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드디스크 인식 안됨 해결 방법

     

     

    윈도우를 설치했고, 물리적으로 하드디스크 내지는 SSD 디스크가 제대로 부착 및 연결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내 컴퓨터에 하드디스크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가 인식되지 않을 때, 윈도우10 기준, 윈도우키 + X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이 곳에서 '디스크 관리'로 들어갑니다.

    혹은 작업표시줄에서 '디스크관리'를 검색 후 상단에 '하드 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맷'으로 접근해도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SSD 500GB에 윈도우를 설치했고, 물리적으로 붙어 있는 1TB짜리 HDD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디스크관리에 접근해보면 위와 같이 디스크가 '할당되지 않음' 상태로 있기 때문에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할당되지 않은 하드디스크를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새 단순 볼륨'으로 지정해주면 아래와 같이 단순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를 진행하고, 단순 볼륨 크기를 최대치로 지정한 이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드라이브 문자 할당을 원하는 알파벳으로 선택 후 다음, 이후 볼륨을 포맷하거나 혹은 이미 자료가 들어있지 않다면 포맷하지 않음을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하드디스크 파티션 만들기도 이 곳에서 할 수 있는데,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완료되면 드라이브가 정상 파티션으로 할당되고, HDD 자동 실행 버튼도 우측 하단에 잠시 표시됩니다.

    내 컴퓨터로 들어가보면 인식되지 않았던 1TB짜리 하드디스크가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인식 안됨 해결 방법 굉장히 쉽습니다. 위 내용만 따라하면 1분도 걸리지 않아 잃어버린 하드디스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USB 4기가 이상 파일 넣는 손 쉬운 방법(Feat. 포맷)

     

    USB 4기가 이상 파일 넣는 손 쉬운 방법(Feat. 포맷)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USB에 4기가 이상의 대용량 파일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USB 가격이 정말 많이 저

    kakao777.tistory.com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요즘 컴퓨터를 온라인에서 한 대 장만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SSD가 장착되어 있고, HDD(하드디스크)가 옵션으로 달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SSD는 하드디스크를 대체하는 고속의 보조기억장치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