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허셉틴 철회, 주가 어쩌나

by 주소남 2022. 9.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가 유럽 의약품청(EMA)에 신청했던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 품목 허가 심사를 자진 철회한다고 공시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어떤 기업이고, 허셉틴 철회 소식과 주가 차트 분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는 어떤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싱가포르에 설립된 이래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서 바이오시밀러와 항체 신약 개발에 집중해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2월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고, 올해 새롭게 백신 사업에도 진출했으며, 백신 사업의 첫 시작으로 코로나19 백신의 위탁생산 컨소시엄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허셉틴 품목허가심사 신청 자진 철회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오늘 장 마감 후 시간 외 마감 8분 전 '투자판단 관련 주요 경영사항' 공시를 통해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 유럽 의약품청(EMA) 품목허가심사 신청 자진철회 소식을 알렸습니다.

    유방암, 전이성 위암 등의 적응증에 있는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는 2019년 4월 29일 유럽 의약품청(EMA)에 품목허가 심사를 신청했고, 올해 5월 19일 EMA의 CHMP로부터 HD201 품목허가 심사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수령했습니다.

     

     

    이후 5월 23일 품목허가 재심사를 신청했지만 어제 품목 허가 재심사 신청을 철회했습니다.

     

    그나마 불행 중 다행인 것은 품목허가를 완전히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 분석시험 방법 추가 밸리데이션 진행 및 자료 보완 후 유럽 의약품청(EMA)에 품목허가심사 재신청 할 예정이고, 미국 식품의약국(FDA) 품목허가심사 신청도 예정 중이라는 것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전망(일봉 차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 19일 허셉틴 품목허가에 부정적인 입장이 있었고, 당시 주가는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빠른 시일 내에 재신청하기는 했지만 전체적인 증시 하락과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어 그동안 주가는 천천히 우하향했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허셉틴 유럽 품목허가 자진철회 신청 공시가 나왔는데, 현재 기술적인 위치가 좋지는 않습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상황에서 신저가를 갱신할 가능성이 높고, 주가 하락이 어디서 멈출 수 있을지 기대할 수 있는 구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완전 취소가 아닌 재신청 예정이기 때문에 재료만 본다면 사실 하한가 까지 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지지라인이 없는 상태에서 세력이 주가를 크게 밀어버려 투매를 유도한다면 하한가를 유도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전망(주봉 차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상장 이후 중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은 구간입니다.

     

    전저점 이탈은 확실해 보이는 상황에서 어느 구간에서 다시 지지라인을 만들지 체크해보는 것이 앞으로 중요 포인트가 될 것을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반등 가능할까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반등 가능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스푸트니크V 모멘텀) 계열사인 프레스티지바

    kakao777.tistory.com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5일 금요일 코스피 시장에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가 신규상장합니다. 참고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kakao777.tistory.com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1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주식시장에서 뜨거운 폐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1편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폐배터리란 무엇이고, 왜 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