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반등 가능할까

by 주소남 2021. 5.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스푸트니크V 모멘텀) 계열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 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스푸트니크V 모멘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 입니다. 프레스티

    kakao777.tistory.com

    <출처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홈페이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반등 가능할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15년 싱가포르에 설립된 이래,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회사로 다양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시밀러 경쟁력의 핵심인 원가경쟁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고,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에 있으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는 호주 임상 1상을 위한 IND 승인 신청을 앞두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파이프라인, 출처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홈페이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최근 계열회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함께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2월에 신규 상장했기 때문에 차트가 오래되지 않아 일봉 차트상 봉이 67개밖에 되지 않습니다.

     

    피비파마(950210)라는 종목명으로 거래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상장 첫날, 공모가 32,000원을 일시적으로 이탈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종가 기준으로 공모가를 넘겨 마감했고, 이후 최고 54,000원까지 상승 랠리를 보였습니다.

     

    이후 4월 초까지 지지부진한 하락으로 인해 다시 공모가 아래로 주가가 내려왔고, 4월 초부터 말까지 반등이 있었지만 다시 한번 일봉 차트상 추세선을 무너트리면서 최근까지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Bioanalysis, Cell Biology, 출처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홈페이지>

    최근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이 위치한 26,500원 부근 이탈 시 익절 내지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해서 무조건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에 유의해야 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주식 주봉 차트상으로도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봉이 15개밖에 되지 않습니다. 확실한 추세가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주봉차트상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역시 26,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쌍바닥 형성 후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탈할 경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역시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 시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Nonclinical Study, Quality Assurance, 출처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홈페이지>

    최근 3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흑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고,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추세선 위에서 반등을 가능하기 때문에 대응은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앞서 소개해드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함께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러시아 백신 관련 내용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스푸트니크V 모멘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스푸트니크V 모멘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 입니다. 프레스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