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스푸트니크V 모멘텀

by 주소남 2021. 5.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 입니다.

    <출처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위탁생산서비스 사업 및 세포 배양공정과 정제공정 등의 연구로 특화된 개발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탁개발 서비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지난 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종목입니다.

    현재 항체의약품 생산 전문제약회사로 항체의 정제와 관려하여 Protein A를 이용하지 않는 독자적인 항체 정제방법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관계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사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HD201(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및 HD204(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사업, 출처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최근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러시아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 계약에 컨소시엄 멤버로 참여했는데, 최근 '코로나 패닉' 상태인 인도에서 스푸트니크V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고, WHO 최종 평가가 7월쯤 나오기 때문에 스푸트니크V 관련주로 인한 모멘텀은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상장 당시 공모가(12,400원)를 하회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이후 2만원을 넘어가는 모습을 보이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파동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4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4월 말쯤 이탈한 이후 5월초 저점 형성 이후 다시 상승 파동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고발현 세포주 개발, 출처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조금 남아 있고, 최근의 부진한 거래량으로는 이 저항을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 4월초와 5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15,8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겠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탈 후 14,000원 초반대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매물대 하단인 13,6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 상장한지 10주차이기 때문에 봉이 10개밖에 되지 않습니다. 차트가 오래 되지 않았기 때문에 타 종목에 비해 신뢰성이 낮고, 추세가 확실히 만들어지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지난 4월초부터 나온 강한 추세선을 최근 이탈하면서 5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상장 초기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까지 괴리가 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은 염두에 두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HD201(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출처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2,8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상장 당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서도 알려드렸지만 HD201(허셉틴 바이오시밀러)와 HD204(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관련 모멘텀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재료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상장,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11일 목요일 코스닥 시장에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 생산 제약사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 공모주가 성장성 특례제도를 통해 신규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피비파마)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5일 금요일 코스피 시장에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가 신규상장합니다. 참고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