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퓨쳐켐 주가 임상 소식에도 하락 지속

by 주소남 2021. 5.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달 전립선암 치료 신약 'FC705'의 미국 임상 1상 시험 소식으로 주목 받은 퓨쳐켐(220100) 입니다.

    <출처 : 퓨쳐켐 홈페이지>

    퓨쳐켐은 2001년 8월 설립되어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및 생산, 판매, 전구체 및 합성시약 생산,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알츠하이머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알자뷰'와 파킨슨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피디뷰' 등이 있고, 서울아산병원과 공동으로 세계 최초 파킨슨병 진단용 FP-CIT와 폐암 진단용 FLT를 상용화 하기도 했습니다.

    <퓨쳐켐 글로벌 사업, 출처 : 퓨쳐켐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약제-다기능의 자동합성장치를 자체 개발함으로써 실질적인 PET 방사성의약품 개발과 생산, 판매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퓨쳐켐은 지난달 전립선 신약의 우수한 전임상 결과를 담은 논문이 곧 공개돼고 이에 따른 해외수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반등하기는 했지만 꽤 오랫동안 주가가 하락하고 있어, 주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퓨쳐켐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올해 초 25850원 고점을 찍은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고, 특히 지난달말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지속적인 단기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퓨쳐켐 파이프라인, 출처 : 퓨쳐켐 홈페이지>

    일봉차트상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이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있어,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지 않는 하락이라면 변동성이 확대될 때 오히려 단기 매수 시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비중이 높고, 변동성을 싫어하신다면 어제 저점인 1375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165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을 기대해봐도 좋지만, 이후로는 위의 추세선 저항과 함께 단기 매물대 저항까지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퓨쳐켐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초부터 긴 하락 파동이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과 함께 추세선이 버텨주고 있습니다.

     

    즉,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추세 이탈로 보기 어렵고, 서서히 추세선과 볼리저밴드 하단과 가까워졌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는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는 위치라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퓨쳐켐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시 추세선이 위치한 12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세선 이탈 후 매물대 하단인 115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퓨쳐켐 방사성의약품, 출처 : 퓨쳐켐 홈페이지>

    이 부근에서는 어느 정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퓨쳐켐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긴 하락이 끝나고 상승으로 분위기가 전환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퓨쳐켐은 전립선암 치료 신약 임상으로 국내 임상 3상과 미국 임상 1상을 진행중이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