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프럼파스트 주가 세종시 테마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1. 5.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세종시 테마주로 알려져있는 프럼파스트(035200) 입니다.

    <출처 : 프럼파스트 홈페이지>

    프럼파스트는 PB난방/급수 파이프 등 건설자재용 배관재를 주로 생산해 판매하는 업체로 건설자재용 배관재 외에도 PB이음관, 황동 이음관, 분배기, 이중배관, 수전고정대, GP이음관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 뿐 아니라 중국에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제품개발계획에 의한 생산으로 높은 제품화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유통망 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럼파스트 관(파이프), 출처 : 프럼파스트 홈페이지>

    프럼파스트는 최근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등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세종시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프럼파스트는 세종특별시에 배관자재 관련 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세종시 이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프럼파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부터 완만한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말부터 세종시 이전 관련주로 모멘텀이 형성되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지난 수요일 추세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하면서 주가 하락세를 보이다가 다행히 오늘 주가가 상승하면서 강한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했습니다.

    <프럼파스트  분배기, 출처 : 프럼파스트 홈페이지>

    7,0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1차적으로 이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고, 이후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거래량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4월말 저점과 어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6,15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프럼파스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올해초 이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바뀌는 듯 싶었지만 최근 세종시 관련 모멘텀으로 이 추세선을 다시 재돌파하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이지만 6,1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이 크신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도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럼파스트 특허, 출처 : 프럼파스트 홈페이지>

    프럼파스트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4,680원 부근으로 설정하되 5,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현재가 대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괴리감이 더욱 커진다면 의미없는 손절라인이 되겠지만 현재로서는 조정시 매물대 하단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개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문재인 개헌, 세종시 수도 이전)

     

    개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문재인 개헌, 세종시 수도 이전)

    개헌 문제는 지난해 벚꽃 대선 이전부터 정치권의 큰 화두였습니다. 당시 대선주자들이 개헌을 주제로 토론을 한 적도 있으며,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는 26일 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