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프로텍 주가, 실적 악화 vs 반도체 수급 부족

by 주소남 2021. 5.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생산용 장비 전문 제조 업체인 프로텍(053610) 입니다.

     

    프로텍은 반도체 생산용 장비 제조 전문 업체로 SMT 관련 장비 및 공압 실린더 등의 제품 개발과 시장 확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 프로텍 홈페이지>

    프로텍 주가, 실적 악화 vs 반도체 수급 부족

    기존 주력제품인 디스펜서 장비 관련 연구 개발뿐만 아니라 반도체 장비 개발에 힘쓰고 있는데, 최근 반도체 수급 부족으로 인해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기도 하지만 글롭러 시장 악화에 따라 매출이 하락하면서 실적이 악화되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프로텍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월 말 반도체 공급난 수혜 기대감으로 인해 반도체 생산용 장비 제조 업체로 부각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지만 이후 조정이 강하게 나왔습니다.

     

    3월 이후로는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상승추세를 보이는 듯했으나 4월 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단기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프로텍 반도체 생산용장비, 출처 : 프로텍 홈페이지>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완만한 추세선이 25,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이 25,2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익절 및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반대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프로텍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 4월 중순 윗꼬리가 달린 음봉 이후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24,0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자리이기 때문에, 일봉 차트상 손절라인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아래 지지라인까지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추가 진입은 24,000원 부근 아래에서 유효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추세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에는 매물대 하단이자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1,3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텍 반도체 생산용장비, 출처 : 프로텍 홈페이지>

    현재는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비교적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섣불리 진입 및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니고, 진입 시점을 본다면 차라리 매물대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텍은 반도체 수급 부족 수혜주로 거론되기는 하지만 실적이 악화되고 있어 반도체 모멘텀으로 주가가 오르더라도 추세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