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스엠 주가 라이크기획 악재 해소 전망은

by 주소남 2022. 9.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엠(041510) 주가가 라이크기획 악재 해소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에스엠은 어떤 기업이고, 어떤 이슈로 주가가 급등하는지, 차트로 풀어보는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엠(041510)은 어떤 기업?

     

    에스엠은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고,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에스엠 주가 급등 이유

     

     

    최근 잠잠하던 에스엠 주가가 어제, 전날 대비 +18.60% 상승한 76,50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에스엠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지배구조 이슈 해소 전망 때문입니다.

    에스엠은 불투명한 지배 구조의 원인인 라이크기획(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가 100% 소유한 개인 회사)으로부터 프로듀싱 계약의 조기 종료 의사를 수령한 바, 이에 대해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이수만의 개인 회사가 에스엠의 음반 자문 및 프로듀싱 외주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는데, 이로 인한 디스카운트 요인이 사라지면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에스엠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에스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던 에스엠 주가는 최근 추세선 부근에서 강한 반등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갭상승했습니다.

     

    라이크기획과 결별한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거래량이 몰리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있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상황입니다.

    전체적인 시장 상황만 나쁘지 않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인데, 해외 시장이 불안하기 때문에 단기 하락 시 지난주 금요일 저점을 지지해주는지 체크 후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저점을 지지해준다면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주가 반등이 나올 수 있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는지 다시 체크할 필요가 있고,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반등하는데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에스엠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에스엠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상승이 이어지고 있고,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과 함께 위로 저항이 강하지는 않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8만원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약하고, 전고점 부근에 있는 심리적 저항만 이겨낸다면 재차 52주 신고가를 경신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 차트입니다.

    다만 해외 시장 불안 및 공매도 증가로 인해 주가가 하락할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엠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은 63,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하락시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58,5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엠 대차거래>

    현재 에스엠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할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에스엠은 라이크기획과 결별 후 지배구조 이슈 해결에 대한 모멘텀이 여전히 남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모멘텀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슈퍼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빌보드 1위 케이팝)

     

    슈퍼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빌보드 1위 케이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는 슈퍼엠 관련주가 새로운 테마로 떠오르면서, 케이팝 관련 엔터주가 테마군을 이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