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돼지열병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9.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돼지열병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다우지수가 -0.45%, 나스닥지수가 -0.90%, S&P500지수가 -0.72% 하락 마감했습니다.

     

    페덱스는 글로벌 경제가 심각한 수준으로 악화함에 따라 기존 연간 실적전망을 철회하고, 약화된 글로벌 선적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비용 절감 조치를 펴겠다고 발표했는데, 이러한 영향이 미국증시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에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를 비롯하여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일부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원도 춘천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발생하면서 대주산업, 이지바이오, 미래생명자원, 고려산업, 팜스토리 등 돼지열병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우크라이나 군이 북동부 하르키우 지역 수복을 위해 러시아 국경지대까지 진군하는 가운데, 중국과 인도 정상이 러시아에 종전을 압박하면서 대모, 도화엔지니어링, 현대코퍼레이션, 현대에버다임 등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실내 마스크 해제 기대감과 중국 시진핑 주석 방한 기대감에 청담글로벌, 코리아나, 잇츠한불, 에이블씨엔씨, 토니모리 등 화장품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일본 불매운동이 화장품으로 번지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주가가 화장품 관련주로 묶이며 일본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한한령 해제에 관련되어 화장품 관련주와 엔터주 등이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kakao777.tistory.com

    오늘 시장에서는 청담글로벌과 YTN, 하나머티리얼즈, 태경비케이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청담글로벌은 기존 7개 항공사가 중국 본토 도착 기준 주 15회운항하던 노선을 17회 추가 해 총 23회 운항하는 등 중국 항공의 한국 항공 노선 증가 소식에, YTN은 최대주주인 한전KDN이 지분 매각을 논의하고 있고, 지난 금요일 한국경제신문이 YTN 주식 69,100주를 추가 취득해 보유 주식이 3.30% 늘어났다는 소식에 각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는 SiC 폐기물 재활용 전력반도체 단결 정기판 성장기술 개발 성공 소식에, 태경비케이는 2차전지 음극재 필수 핵심 소재 코크스 독과점 기업 부각 분석 리포트에 영향을 받으며 각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해외시장 영향과 함께 미국 FOMC를 앞두고 미국의 자이언트스탭이 우려됨에 따라 증시가 위축되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이미 상승 추세를 이탈해 하락 파동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지금은 접근하더라도 접근한 비중 만큼은 빠른 대응이 필요한 장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1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9월 4주 주간 증시 일정(미국FOMC 발표 등)

     

    9월 4주 주간 증시 일정(미국FOMC 발표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FOMC 회의 발표 등이 포함되어 있는 9월 4주(9.19-9.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4주차에는 미국 FOMC 회의 발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