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이노텍 주가 아이폰14부진, 여파는?

by 주소남 2022. 9.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이노텍(011070) 주가가 아이폰14 부진 여파와 전체적인 시장 하락, 공매도 등으로 인해 급락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아이폰14 부진 이슈와, 기술적분석 등을 토대로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이노텍(011070)은 어떤 기업?

     

    LG이노텍과 자회사는 광학솔루션과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목적으로 전자부품 사업을 별도 사업 담당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 LG이노텍 홈페이지>

    광학솔루션의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 모듈 등이 있고, 기판소재는 포토마스크와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 등이 있습니다.

     

    LG이노텍 아이폰 14 흥행 부진

     

    중국의 아이폰14 수요가 예상보다 저조하다는 소식에 이어 애플이 아이폰 수요 둔화를 이유로 올해 생산을 늘리려는 계획을 철회했다는 내용이 보도되었습니다.

    <아이폰14, 출처 :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LG이노텍은 애플에 카메라 모듈 등 부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과 연관되어 주가가 움직이거나 아이폰14 관련주 등으로 최근 부각된 적이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 하락 이유

    최근 LG이노텍 주가가 35만원대에서 27만원대로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전일 대비 -10.50% 하락한 277,000원으로 장을 마감하면서 올해들어서는 가장 낮은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 하락 이유는 우선, 아이폰14의 중국 수요 부진과 함께 전체적인 시장 하락, 공매도 등으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14의 중국 수요 부진은 앞에서 이야기했고, 최근 코스피 시장이 크게 하락하고 있는데, 8월 중순 2546.35포인트였던 코스피지수는 오늘 기준, 2169.29포인트로 2년 2개월만에 2200선을 무너트렸습니다.

    또한 최근 공매도 거래대금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어, 공매도에 대한 피해도 고스란히 받으며 LG이노텍 주가 하락 원인으로 지적됩니다.

     

    LG이노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LG이노텍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었고, 지난 월요일, 2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불안감을 키웠습니다.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공매도, 아이폰14 중국 수요 부진 등의 악재로 인해 이후 2거래일 연속 강한 하락이 나왔고, 현재가 아래로 기술적으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48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한 차례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장대음봉에 거래량이 터지는 등 상황이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현재는 기회보다 리스크가 조금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LG이노텍 주가가 반등할 경우, 월요일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이노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LG이노텍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강한 장대 음봉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충분히 추가 하락이 가능한 위치로 보이는데, 그나마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위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하락이 강하게 나오는 만큼 단기 하락 추세가 강해 현재 구간에서는 섣부르게 진입 또는 추가진입은 자제해야 하는 구간이며, 25만원 부근 안팎에서 반등을 기대하고 접근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좋아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이노텍 주가 급등 애플카 테마 다시?

     

    LG이노텍 주가 급등 애플카 테마 다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이노텍(011070) 주가가 애플카 테마로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어떤 기업이고, 애플카와 무슨 연관성이 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