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유틸렉스 주가 앱비앤티셀 호재

by 주소남 2022. 9. 29.

목차

    유틸렉스(263050) 주가 앱비앤티셀(EBViNT) 호재로 인해 어제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유틸렉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앱비앤티셀 상한가 이슈와,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틸렉스(263050)는 어떤 기업?

     

    유틸렉스는 면역항암 세포치료제와 면역항암 항체 치료제 사업을 동시에 하는 기업으로, 신기술 및 신약개발 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입니다.

    <출처 : 유틸렉스 홈페이지>

    유틸렉스의 면역항암 세포치료제는 제품별로 임상 실험을 진행중인데, 세부적인 제품별로 비임상 및 기초 연구개발을 착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항암제가 가지는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치료 효과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차세대 면역 기반 항암제인 T 세포 치료제를 개발중입니다.

     

    유틸렉스 앱비앤티셀(EBViNT) 미국 FDA 승인

    어제 유틸렉스의 킬러T세포치료제 앱비앤티셀(EBViNT)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희귀의약품(ODD)으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유틸렉스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FDA가 이날 유틸렉스 앱비앤티셀을 비강형 림프절 외 NK/T 세포 림프종 치료에 희귀약으로 지정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는데, 앱비앤티셀은 EBV 양성 NK/T세포림프종과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1/2상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틸렉스 T세포치료제, 출처 : 유틸렉스 홈페이지>

    이번 유틸렉스의 앱비앤티셀 FDA 승인으로 인해 앱비앤티셀은 2상 완료 후 조건부 허가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앱비앤티셀의 앞선 임상에서는 1회 투약으로 NK/T세포림프종 완전관해(CR) 환자가 나오기도 했던 만큼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틸렉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유틸렉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 증시가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CAR-T 'EU301' 러시아 특허 등록 소식과 4-1BB 항체치료제 기술 러시아 특허 등록 등의 호재로 인해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후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어제 앱비앤티셀 미국 희귀의약품 승인에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단순히 차트만 놓고 본다면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이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오늘도 터져야, 이번 주가 반등 모멘텀이 이어질 수 있는데, 이를 소화하지 못할 경우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한 차례 강한 상승 이후 주가가 하락할 우려도 있습니다.

     

    유틸렉스는 현재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로 접근한 분들은 빠른 대응이 필요하고,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7,46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유틸렉스 주가가 상승할 때는 8,400원 부근까지 우선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해야하고, 거래량이 어제보다 많이 터지는지도 함께 체크해야 합니다.

     

    유틸렉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유틸렉스 주식 주봉차트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트 모습입니다. 장기 하락하다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아주 강한 저항은 돌파했지만 여전히 10,5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습니다.

     

    이번 앱비앤티셀 미국 FDA 승인이 단기 이슈라고 볼 때, 다른 한 가지 재료만 더 터진다면 위의 저항을 소화하고 강한 대시세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1차적으로는 저항을 소화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고, 단발성 시세로 끝날 가능성도 있을 만큼 시장 상황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우선은 저항을 소화하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유틸렉스 주가가 급등 전이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8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보았을텐데, 현재로서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잡고,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해 익절 후 재진입을 노려보면서 중장기 플랜을 계획하는 대응 방법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암학회 관련주 총정리(2021 AACR)

     

    [카드뉴스] 암학회 관련주 총정리(2021 AACR)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3대 학회 중 하나이자 세계 최대 암학회인 2021년 암학회(2021 AACR)가 4월 10일부터 15일까지,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온라인으

    kakao777.tistory.com

    리제네론 관련주 총정리(코로나 치료제)

     

    리제네론 관련주 총정리(코로나 치료제)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확진 이후 그의

    kakao777.tistory.com

    면역항암제 관련주 유틸렉스 주가 전고점 뚫을까

     

    면역항암제 관련주 유틸렉스 주가 전고점 뚫을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면역항암제 관련주 유틸렉스(263050) 입니다. 유틸렉스는 면역항암 세포치료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