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일양약품 코로나 치료제 결과 허위 발표!?

by 주소남 2022. 9.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양약품(007570)이 코로나 치료제 결과를 허위 발표했다는 소식에 주주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일양약품은 어떤 기업이고, 코로나 치료제 개발 현황과 이번 결과 허위 발표 소식,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양약품(007570)은 어떤 기업?

     

    일양약품은 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놀텍과 슈펙트, 하이트린, 원바디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일양약품 홈페이지>

    특히 신약 항궤양제 '놀텍'은 위십이지장궤양 및 위궤양으로 국내 14번째 신약으로 허가를 받은 이후 역류성 식도염 및 H.pylori 제균요법 적응증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일양약품 코로나 치료제 개발 현황 및 결과 허위 발표?

    조금전, 일양약품 코로나19 치료제 결과 허위발표 소식이 한국경제 단독 보도로 나왔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이 코로나19 치료제 연구 결과를 부풀려 주가를 띄운 혐의로 일양약품을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일양약품 용인공장, 출처 : 일양약품 홈페이지>

    2020년 3월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성분명 리도티닙)’가 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낸 일양약품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등으로 수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일양약품이 비임상시험 결과를 내세워 ‘슈펙트 투여 후 48시간 내 대조군 대비 70%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소했다’고 주장한 부분 등이 투자자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준 것으로 판단하고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일양약품의 발표 전 2만원을 밑돌던 주가는 10만원을 돌파하는 등 넉달 새 5배까지 폭등 했고, 일양약품 경영진은 주가가 정점에 올랐던 2020년 7월 보유 주식을 대거 매도한 것으로 파악하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일양약품은 지난해 3월4일 러시아에서 진행하던 임상 3상에서 효능을 입증하지 못했다며 임상 중단을 발표한 상황입니다.

     

    일양약품 주가 전망(일봉 차트)

    일양약품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에 최근에도 지속적인 하락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상대적으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하더라도 리스크가 따릅니다.

    아래 주봉차트도 체크하겠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현재는 전저점인 18,6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일양약품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일양약품 주식 주봉차트상, 코로나19 치료제 소식으로 2만원대였던 주가가 최고 10만원대까지 상승했고, 경영진의 친인척 등이 주식을 일부 매도했던 시기입니다.

     

    이후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데, 기술적으로도 하락 추세가 뚜렷하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조금은 비관적인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찰 조사 소식으로 인해 투자심리까지 무너지고, 기술적으로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을 어느 곳으로 잡아야 할지, 차트상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번 악재가 보다 크게 다가옵니다.

     

    평단가가 높아 손실이 커, 섣부르게 손절하기 어렵지만, 경찰조사를 받는 기업은 다른 악재가 추가적으로도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부디 보유자 분들은 적절한 대응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돼지열병 관련주 ↑)

     

    9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돼지열병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돼지열병 관련주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가 강세를 보이는 9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일양약품 2연속 임상 실패 공시 주주들은 어쩌나

     

    일양약품 2연속 임상 실패 공시 주주들은 어쩌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스피 제약사 일양약품(007570)이 어제 장마감쯤과 오늘 장전 각각 일라프라졸 임상 3상과 라도티닙 임상 3상 결과를 모두 실패로 내놓으면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