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시티랩스 옵트론텍 피인수, 날개 달까

by 주소남 2022. 9.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시티랩스(139050)가 운영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옵트론텍(변경 예정 최대주주, 082210) 등 대상 17,889,087주(99.99억원) 규모의 제 3자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합니다.

    시티랩스 최대주주는 다올글로벌외 8인에서 옵트론텍으로 변경될 예정인데, 이번 시티랩스 옵트론텍 피인수 소식과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티랩스(139050)는 어떤 기업?

     

    시티랩스는 ITS 구축 전문 기업으로 ITS 분야 등 SOC 사업에 대한 입지를 구축한 기업입니다.

    <출처 : 시티랩스 홈페이지>

    ITS 통합솔루션 및 CCTV 관제센터 구축 용역과 서비스, 복층 유리 생산 설비 제조, 블록체인을 이용한 정보자료처리, 호스팅 도메인 서비스 등을 자회사들과 함께 사업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데일리블록체인이라는 종목명으로 유명했던 종목입니다.

     

    시티랩스 옵트론텍 피인수

    시티랩스는 오늘 장마감 후 제3자배정 증자 방식의 유상증자 결정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보통주식 17,889,087주(약 9,999,999,633원)을 3자배정증자 방식으로 유상증자를 한다는 내용인데, 신주 발행가액은 559원, 기준 주가는 620원입니다.

    제3자배정 유상증자 대상 기업은 옵트론텍으로 이번 3자배정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시티랩스 최대주주는 옵트론텍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시티랩스 3자배정 유상증자 공시 이후 시티랩스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티랩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시티랩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9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었는데, 옵트론텍으로 피인수되는 3자배정 유상증자 호재 덕분에 단기간 주가 상승 모멘텀을 얻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기술적으로 상승시 추세 저항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하고, 770원 부근 위로 남아 있는 단기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이번 3자배정 유상증자 모멘텀으로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거나, 상승시 770원 부근 위의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만큼의 거래야이 나온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차주 상승시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티랩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시티랩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해 조금 리스크가 있는 자리였는데, 다행히 최근 반등시 이 추세선을 재돌파 해주었고, 약 100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소식에 우선 주가 반등 모멘텀은 만들어 놓은 상황입니다.

     

    다만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번 모멘텀으로 인해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반대로 잠깐 상승 후 하락이 나올 경우에는,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다시 재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을 재이탈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재차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은 유심히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데일리블록체인(1390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블록체인 관련주]

     

    데일리블록체인(1390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블록체인 관련주]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주말,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블록체인 관련주 데일리블록체인(139050) 입니다. 기업 이름 만으로도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할 것만 같은 이 기업은 지능형교통시스

    kakao777.tistory.com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최신)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최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결산법인의 감사보고서 제출 마감일이 도래하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상장사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