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뱅크 공매도 금지 수혜주 될까

by 주소남 2022. 10.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공매도 금지 수혜주로 거론되는 카카오뱅크(323410) 주가가 상장 당시 94,400원을 기록했지만 끝 없는 추락에 최근 1만원대까지 주가가 내려앉았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상장 당시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어떤 기업이고, 공매도 금지 수혜주로 거론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따상 가능성은?

    8월 6일 코스피 시장에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던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323410) 공모주가 신규상장합니다. 신규 상장하는 카카오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323410)는 어떤 기업?

     

    카카오뱅크는 K뱅크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2017년 7월 서비스 시작 이후 4년만에 1,615만명의 고객을 둔 인터넷은행입니다.

    특히 미래 경제활동을 주도할 만14~19세 인구의 약 39%(85만명)를 가입자로 확보해 강력한 성장 동력을 갖추었고, 카카오뱅크 상장 전부터 이른바 카카오뱅크 관련주가 만들어지는 등 주식시장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매도 현황

    카카오뱅크 최근 공매도 현황을 살펴보면 거래량의 30% 넘게 공매도가 치솟는 날이 꽤 있을 정도로, 공매도에 대한 피해가 컸던 종목입니다.

     

    기업가치 평가가 높게 되어 있다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공매도가 이런식으로 주가에 크게 관여하면 좋은 기업도 주가가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증시가 급락하면서 공매도 금지에 대한 이야기가 다시금 나오고 있는데, 공매도 비중이 높은 카카오뱅크의 경우 공매도 금지 수혜주가 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일봉 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최근에는 5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공매도 거래량이 급증한 것과 함께 전체적인 시장이 좋지 않아, 카카오뱅크 주가는 연일 최저점을 갱신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장중 2만원을 무너트리면서 1만원대를 체크하기도 했는데, 차트상 기술적으로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도 아니고, 지지라인이 만들어졌다고 보기도 어렵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하락에 대한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할 경우 1차적으로 23,000원 부근까지 1차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고, 이후 거래량이 붙는다면 26,000원 부근까지는 2차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는 추세가 하락추세이고, 저점이 확실히 잡혀야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목표주가에 대한 기회보다는 하락에 대한 불안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주봉 차트)

    카카오뱅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한숨만 나옵니다. 상장 당시 따상은 실패했지만 이후 따상보다 더 높은 가격대까지 주가가 치솟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고평가 논란과 쪼개기 논란, 공매도 영향 및 전체적인 시장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주가는 계속된 계단식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지지라인이 만들어진 자리는 아닙니다. 7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신저가이기 때문에, 우선은 지지라인이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해야 추가진입에 대한 리스크를 조금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진입으로 평단가를 낮출 생각을 하고 계실텐데, 저점이 확실히 잡힐 때 까지는 조금 더 관망 후 추가진입은 신중히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반등 모멘텀은 공매도 금지 수혜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말만 나오는 단계이고, 지수가 추가 하락하지 않는다면 공매도 금지 카드까지는 꺼내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만일 공매도 금지가 된다면 수혜주로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효과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뱅크 주가 하락 어디까지?

     

    카카오뱅크 주가 하락 어디까지?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