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채권추심 관련주 고려신용정보 분석

by 주소남 2022. 10.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채권추심 관련주 고려신용정보(049720) 주가 입니다.

    고려신용정보는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채권추심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려신용정보(049720)는 어떤 기업?

     

    고려신용정보는 채권 추심 사업과 신용조사 사업, 민원 대행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업계 리딩 컴퍼니로서 신용정보협회 기준 국내 채권추심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전국 네트워크 망을 갖추고 있고, 민간과 상사 채권 사업부는 전국 40개 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금융과 통신 채권 사업부는 본사를 중심으로 11개 금융, 통신채권부로 구성됩니다.

     

    고려신용정보 하락 장에 강한 이유는?

    최근 국내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고려신용정보 주가는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려신용정보 주가가 하락장에도 우상향하는 이유는 금리 인상과 관계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각국이 금리를 올리는 추세인데, 금리가 상승할 경우 고려신용정보와 같은 채권 추심업체들이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금리 인상 시기에 맞추어 주가는 기대감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금리 인상과 관련된 주식 시장 하락은 일전 금리가 오르면 주식시장이 하락하는 이유포스팅에서 이야기한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리가 오르면 주식시장이 하락하는 이유

    금리 상승 이야기에 앞서, 응답하라 1988을 보면 이런 대사가 나옵니다. 택이 아빠 : 보라아버지 요새 은행 금리가 어떻게 됩니까? 보라 아빠 : 요새 금리가 너무 떨어져서 17% 밖에 안돼. 당시만해

    kakao777.tistory.com

     

    고려신용정보 주가 전망(일봉 차트)

    고려신용정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각국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시장의 관심을 받으며 거래량도 살아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윗꼬리가 달린 음봉을 기록해 단기적으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남아있지만, 최근 상승 추세가 꺾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이 가능한 위치입니다.

    고려신용정보를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지난 금요일 저점이자 매물대 하단인 13,000원 부근을 단기 익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0,6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11,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이 유효한데, 매물대 하단인 10,600원 부근까지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어, 주가 하락 속도가 굉장히 빠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려신용정보 주가 전망(주봉 차트)

    고려신용정보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특히 1만원 초반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0,500원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고려신용정보를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실 분들 역시 11,000원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손절라인은 10,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 윗꼬리로 인해 주가가 하락할 경우 재차 1만원 초반대까지는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 만큼, 하락시 비중을 유동적으로 관리한다면 금리 인상 기조에서 괜찮은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증시 폭락 이유와 전망은?

     

    증시 폭락 이유와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증시가 각각 전일 대비 -3.02%, -5.07% 폭락했습니다. 제가 매일 9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니켈 관련주 ↑)포스팅

    kakao777.tistory.com

    금리인상 수혜주 한화손해보험 주가 전망

     

    금리인상 수혜주 한화손해보험 주가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금리인상 수혜주로 부각되는 한화손해보험(00037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kakao777.tistory.com

    주식 잘하기 Tip 주식은 예측이 아닌 대응

     

    주식 잘하기 Tip 주식은 예측이 아닌 대응

    주식 잘하기 Tip에 대해 조금 알려드리고자 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시간 주제는 '주식은 예측이 아닌 대응' 이라는 주제입니다. 주식 관련된 일을 하다보니 만나는 사람들 중에 주식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