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경창산업(0249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완성차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1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설 명절 잘들 보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음력 1월 1일 설날입니다. 2018년 설날 소개해드릴 기업은 완성차 관련주 경창산업(024910) 입니다. 경창산업은 오토 트랜스밋션 부품류, 케이블류, 페달류, 오토 레버류 등 자동차부품을 제조하여 완성차 및 시판업체에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자동차 산업의 첨단 고급화 추세와 지속적인 신모델 개발로 내수 및 수출의 성장이 계속되고 있으며, 국내 및 해외완성차 생산 메이커를 통한 주문 생산 방식으로 판매가 이루어져 시장도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대구시 서구 중리동에서 달서구 월암동으로 본사 주소를 이전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경창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거래량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지난 1월 23일 장중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수급이 어느 정도 회복되어 최근까지 변동성이 강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하락추세로, 지난 2월 5일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하락추세가 최근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경창산업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2월 13일의 저점인 35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57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하기는 하지만 보통 이런 경우 전저점 부근이 지지선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저점까지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3850 부근에 위치한 120일선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지난 1월 23일 나왔던 강한 상승 흐름이 재차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전고점 이상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완성차 관련주

    경창산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1월 중순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으로 주봉차트상 반등 추세 흐름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하락파동 진행중이지만 1월 전저점인 3295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재차 반등을 노려볼 수 있을 만큼 중장기적으로 보기에 괜찮은 자리입니다.

     

    다만, 경창산업은 지난해 3분기 적자전환했고, 지난 한해 실적은 4분기 실적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2016년에 비해 크게 하락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뿐만 아니라 부채비율도 300%대로 다소 높기 때문에 실적 및 재무 리스크가 동시 존재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성차나,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어 상승 모멘텀은 좋은 편에 속하지만, 실적 및 재무 리스크가 존재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놓고 대응하기에는 리스크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우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은 이번주 저점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고, 반등시에는 3900 부근까지는 약간의 매물 저항이 있으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한다면 4800 부근까지 열려있기 때문에 어쩌면 급등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차트상 반등 신호는 나왔습니다. 전저점만 이탈하지 않고 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어 준다면 목표가를 5000 부근 아래로 잡고 대응해도 괜찮겠지만 전저점 이탈시에는 좋지 않은 실적이 부각되며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