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고려신용정보(0497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인터넷은행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2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인터넷은행 관련주 고려신용정보(049720) 입니다. 고려신용정보는 1991년 10월 2일 신용조사업 허가 취득을 시작으로 민원대행업 겸업승인, 채권추심업 허가 취득으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채권추심 전문기업으로 채권추심업이 전체 매출의 88%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비중이 큽니다. 지난해 카카오뱅크 등의 인터넷은행이 광풍을 일으키면서 점차 도입되었고, 민간추심업체 중 유일한 상장사이기 때문에 관련해서 테마성 시세를 보였기 때문에 인터넷은행 관련주로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고려신용정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에는 일별 거래량이 5만주 안팎으로 수급이 다소 죽어 있는 상황이지만 간간히 인터넷은행 등으로 인해 수급이 몰리면서 잠시 강한 상승을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주기가 길고, 일별 수급이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기에도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파동을 그리면서 단기 상승파동을 그리고 있고, 장기 이동평균선인 60일선과 120일선을 돌파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 3150 부근까지는 비교적 쉽게 상승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파동이 나올 때는 단기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고, 전저점과 6.5%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인터넷은행 관련주 고려신용정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아래 완만한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지만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10월과 12월 이탈했고 특히 12월 이탈 후에는 1월 중순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추세선을 돌파할 때는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고 이탈시에는 비교적 강한 하락 흐름이 나왔습니다. 다시 돌파하기 위해서는 이번주 기준으로 이 추세 저항선은 32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매물대 저항까지도 함께 있습니다.



     

    앞으로 이 부근이나 3300 부근을 2~3주내로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그래도 세 달에 한 번 씩은 시세가 나오는 기업이기 때문에 이를 기대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단기 수급이 죽어 있는 상황에서 일봉과 주봉 모두 상승 추세 흐름을 보이고는 있고, 주봉차트상 이동평균선이 재차 수렴하고 있기 때문에 약 10% 정도 손실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진입하여 인터넷은행 관련 테마를 기다려 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리스크를 줄이고자 한다면 전저점인 2820 부근을 이탈할 경우를 대비하여 추가 진입 여력을 남겨놓고 진입 후 만일 2820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고 손절라인은 2016년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680 부근(이번주 기준)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은 2015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며 부채비율이 높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비교적 재무리스크는 크지 않습니다. 다만 뚜렷한 실적 상승 모멘텀이 없고 단기 수급이 죽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타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시일이 걸리더라도 재차 추세선 부근 위에서는 힘을 받아 반등할 수 있으니

    인터넷은행 관련주

    고려신용정보

    부디 좋은 소식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