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천당제약 주가 무슨 일이?

by 주소남 2022. 11.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천당제약(000250)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천당제약

    삼천당제약 주가에는 무슨 일이 있고, 어떤 기업인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천당제약(000250)은 어떤 기업?

     

    삼천당제약은 의약용 약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항생제, 순환기질환치료제, 소화기질환치료제 및 안약류 등 처방 위주의 전문 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천당제약 홈페이지
    <출처 : 삼천당제약 홈페이지>

    DHP코리아 인수를 통하여 국내 점안제 생산 1위 기업으로 도약하여 부문별 전문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점안제 라인업 및 시장 확대를 통해 안과 영역 부문의 매출을 이루어내기도 했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상한가 이유는?

    삼천당제약 상한가

    삼천당제약 주가는 현재 이시각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해외 제약사와 5,000만 유로(약 690억원)규모 유럽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제품 공급·독점 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삼천당제약 공시

    삼천당제약은 어제 공시를 통해 해외 제약사와의 유럽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제품 공급 및 독점판매권에 대한 내용을 공시했는데, 약 690억원의 본계약 체결 후 단계별 마일스톤 수령 방식으로 유럽15개국(프랑스, 독일,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에 대한 계약을 맺었습니다.

     

    황반변성 치료제의 바이오시밀러(생체의약품 복제약) 유럽 공급에 성공해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삼천당제약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삼천당제약 주가 일봉차트

    삼천당제약 주가 일봉차틀르 보면 최근 10월 중순 저점 이후 우상향하다가 오늘 강한 거래량을 동반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잔량은 현재 약 47만주 정도로 오늘은 무난히 상한가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지만 위에 저항이 완벽히 소화되지 않았다는 것은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삼천당제약 공매도

    오늘 상한가가 풀린다거나 내일 상승시 48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면 이 저항을 맞고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삼천당제약 주가를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대응점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를 돌파한다면 이번 바이오시밀러 제품 공급 계약으로 인한 기대감이 며칠 더 이어지면서 좋은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삼천당제약 주가 전망(주봉 차트)

    삼천당제약 주가 주봉차트

    삼천당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상한가로 인해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고, 그나마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비교적 약한 편입니다.

     

    저항은 53,000원 부근에서 재차 강해지는데, 이번 상승이 지속될 경우 이를 1차 중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일봉차트상 44,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 조절 후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추어 길게 가져가는 것이 중장기 투자자에게는 유리해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닥 150 종목 리스트

     

    코스닥 150 종목 리스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3일 공매도 부분 재개로 인해 앞선 코스피 200 종목 리스트 포스팅에서 코스피200 종목 리스트를 소개해드렸는데, 이번 시간에는 코스닥 150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