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TYM 주가 조정 시작?

by 주소남 2022. 11.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관심종목(12월 1주 주식 관심종목(TYM 등))으로 선정했던 TYM(002900) 주가가 오늘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12월 1주 주식 관심종목(TYM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크로바하이텍을 포함한 11월 5주 - 12월 1주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

    kakao777.tistory.com

    TYM

    상승세를 보이던 TYM 주가가 오늘 음봉으로 인해 주가 조정의 시작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YM(002900)은 어떤 기업?

     

    TYM은 주력 사업인 농기계 사업 및 담배 필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종속회사는 농기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TYM 홈페이지
    <출처 : TYM 홈페이지>

    농기계 사업은 농업용 기계인 트랙터와 콤바인 등을 공급하고 있고, 트랙터가 농기계 사업부 매출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습니다.

     

    TYM 최근 이슈

    곡물

    TYM은 곡물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최근 곡물 가격 상승에 미국 시장에서 농기계 업체 '디어앤드컴퍼니(디어)'가 호실적을 발표하는 등의 이슈로 인해 주가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TYM 주가 전망(일봉 차트)

    TYM 주가 일봉차트

    TYM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10월 중순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 파동이 나오고 있고, 오늘 전까지는 단기 상승이 지속되고 있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전일의 고점을 넘지 못하고 시초 대비 무너지며 음봉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전 날의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는 단기 하락 파동 신호이지만 그나마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때문에 11월 22일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과 이를 이탈 한다면 추가진입 후 그 아래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TYM 주가 전망(주봉 차트)

    TYM 주가 주봉차트

    TYM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6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장대 양봉이 생성되었고, 이번주는 지난주에 비해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한 곳으로 접어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완벽히 소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처럼 조정이 나타나고 있고, 저항 부근에서 물량이 계속 나온다면 투심이 악화되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여지는 남아 있는 구간입니다.

    TYM 신용거래

    TYM 주가를 중장기 관점에서 대응한다면 이번주 고점 돌파시 3,000원대를 목표주가로 설정해도 좋지만 하락시에는 조금 여유 있는 대응이 필요합니다.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비중을 무리하게 늘리지 않는다면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은 추세선이 위치한 2,020원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TYM 매매현황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내지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170원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을 고려할 경우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TYM은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기업이고, 최근 곡물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단기간 기업 전망은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포스팅에 이어,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식량위기 관련주와 테

    kakao777.tistory.com

    1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장품관련주 ↑)

     

    1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화장품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화장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이는 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