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캐리소프트 주가 윗꼬리, 전망은?

by 주소남 2022. 1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키즈 관련주 캐리소프트(317530) 주가가 최근 강한 상승 중 윗꼬리를 다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캐리소프트 주가

    캐리소프트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윗꼬리 모습과 최근 이슈,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리소프트는 어떤 기업?

     

    캐리소프트는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 IP 전문기업으로 상장 당시 캐리소프트 공모 재도전 끝에 특례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캐리소프트 공모 재도전 끝에 특례 상장, 공모가 넘길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29일 화요일 코스닥 시장에 캐리소프트(317530)가 두 번의 기업공개(IPO) 도전 끝에 신규상장합니다. 캐

    kakao777.tistory.com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IP <캐리와 친구들>을 주인공 캐릭터로 등장시킨 극장용의 장편 애니메이션 '캐리와 슈퍼콜라'를 제작했습니다.

     

    캐리소프트 최근 이슈

    캐리소프트 주가

    지난달 말, 캐리소프트의 '캐리와 슈퍼콜라'가 중국 정부의 영화 내용심의를 통과하여 현지 전역의 영화관 상영이 가능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캐리소프트 주가

    당시 캐리소프트 주가는 변동성을 보이며 상한가를 달성했고, 이후 강한 변동성이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캐리소프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캐리소프트 주가 일봉차트

    캐리소프트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강한 변동성을 이어가고 있고, 4거래일 연속 윗꼬리가 달리면서 9,000원 초반대 매물대 저항에 부딪히는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주가 윗꼬리가 달린다는 것은 그만큼 9,000원 초반대에 저항이 강하다는 의미이고, 지난 10월말 대비 주가가 두 배 가까이 뛰었기 때문에 조정시 주가가 강한 하락을 보일 우려가 있습니다.

    캐리소프트 매매현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약한 조정 이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데, 캐리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은 8,270원 부근입니다.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조정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약한 조정 이후 주가가 다시 빠르게 반등할 여지는 있습니다.

     

    캐리소프트 주가 전망(주봉 차트)

    캐리소프트 주가 주봉차트

    개인적으로 캐리소프트를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았는데(12월 3주 주식 관심종목(휴마시스 외 6종목)참조) 그 이유는 주봉차트 때문입니다.

     

    지지난주 강한 매물대 저항을 뚫는 양봉이 나타났고, 그 다음에는 60주 이동평균선에 막혀 하락, 지난주에는 반등하긴 했지만 역시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했습니다.

    캐리소프트 주요재무항목캐리소프트 수익성장성지표캐리소프트 주가현금흐름비율

    일봉차트상 윗꼬리가 남아있고,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올라온 만큼 이런 종목은 바로 진입해야 할 종목이 아니라, 하락시 거래량과 아래 지지라인을 보고 접근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캐리소프트 주가 현재가 위로 저항이 약한 반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만들어져있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할 경우 주가가 장중 강하게 무너질 우려가 있습니다.

     

    오히려 이 때 진입 시점을 보고 분할로 접근한다면 스윙 관점으로 볼 때, 괜찮은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캐리소프트 수익성지표캐리소프트 투자수익률캐리소프트 안정성지표

    캐리소프트는 상장 이후 실적 리스크와 중국의 애니메이션 상영 문제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악화되었지만, 지난 2분기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되기도 했습니다.(3분기는 다시 적자 전환)

     

    중국에서의 '캐리와 슈퍼콜라' 상영 기대감과 MMORPG 게임 개발사인 ㈜멘티스코와 합작하여 메타버스 블록체인 게임 ’캐리버스‘ 기대감까지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올라와 조정시 어느 선에서 조정을 받는지 여부에 따라 접근 및 진입 유보 판단이 내려질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 3주 주식 관심종목(휴마시스 외 6종목)

    캐리소프트 하한가 무슨일이?

     

    캐리소프트 하한가 무슨일이?

    오늘 증시는 전체적으로 지수 조정을 보인 가운데, 저출산 관련주로 테마를 탔던 캐리소프트(317530) 주가가 유일한 하한가 종목으로 기록되었습니다. 하한가를 기록한 캐리소프트에 어떤 일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