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팍스로비드 관련주 선바이오 부각 이유

by 주소남 2022. 12.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10월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한 선바이오(067370)가 팍스로비드 관련주로 코로나 치료제 테마에 합류했습니다.

    팍스로비드 관련주

    선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왜 팍스로비드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바이오(067370)는 어떤 기업?

     

    선바이오는 의약품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 의약품 개발 관련 임상 실험 대행 사업과 생체고분자유도체 사업 등을 하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팍스로비드 관련주
    <출처 : 선바이오 홈페이지>

    주력 사업인 PEG(퍼길레이션, PEGylation) 유도체 사업에서 소량 다품종 생산 및 대량 생산을 동시에 진행하여 국외 및 국내의 거래업체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고, PEG 유도체 및 이를 이용한 신약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퍼길레이션은 의약품에 폴리에틸렌글리콜(PEG)를 결합해 약효를 높이는 기술을 말합니다.

     

    지난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었고, 2022년 10월5일, 6년만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선바이오 팍스로비드 관련주 부각 이유는?

    팍스로비드 관련주

    선바이오는 오늘 주식시장에서 팍스로비드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현재 윗꼬리가 달리면서 주가가 고점 대비 많이 빠졌지만 선바이오는 오늘 팍스로비드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었습니다.

     

    일부 중국 고위 관료들이 미국 제약 회사 화이자가 개발한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를 사재기 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팍스로비드 관련주
    <출처 : 화이자 코리아 홈페이지>

    선바이오는 팍스로비드 제조사인 화이자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지난해 화이자 원료 공급사 독일 에보닉(Evonik Industries AG)에 PEG 유도체를 제조해 직수출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팍스로비드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팍스로비드 관련주 선바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팍스로비드 관련주

    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0월초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 당시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이후 안정을 찾으면서 10월 말부터는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팍스로비드 관련주로 주목 받으며 장중 +18.52%까지 급등했지만 이를 유지하지 못하고 현재 윗꼬리가 달린 상태입니다.

     

    다행히 현재 주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음봉으로 전환되어 끝나지만 않는다면 단기 상승 추세가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팍스로비드 관련주

    또한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전환된다고 하더라도 추가 조정이 나올 때, 매물대 지지라인 덕분에 조정이 천천히 나올 수 있어, 개인들이 대응하기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 윗꼬리가 달린 음봉으로 전환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테스트와 투자 심리가 꺾이면서 1만원 초반대까지는 추가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어, 오늘 종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팍스로비드 관련주 선바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팍스로비드 관련주

    선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에 갇혀있었는데, 지난주 거래량을 동반해 어느 정도 저항을 소화시켰고, 이번주는 저항이 지지라인으로 바뀌면서 한 차례 강한 상승이 나왔습니다.

     

    14,000원 부근까지 있는 중장기 저항은 오늘 생성된 물량이 대부분인데, 오늘 매물만 소화시킨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오늘 윗꼬리를 단 음봉으로 주가가 마무리 될 경우, 단기 조정이 나타날 수 있는데, 선바이오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오히려 하락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9,350원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이 유효합니다.

    팍스로비드 관련주

    만일 이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으로 매물대 하단인 8,650원 부근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도 코로나19 유행이 가라앉지 않고 있고, 중국에서 신종 변이 출현 및 팍스로비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에 따라 선바이오는 팍스로비드 테마주로 모멘텀이 남아 있어,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선바이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0월 5일은 코스닥 시장에 페길레이션 기술 바이오 업체 선바이오(067370) 주식의 이전 상장일 입니다. 선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

    kakao777.tistory.com

     

     

    메지온 주가 사비자불린 관련주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지온(140410) 주가가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코로나 치료제 사비자불린 도입 가능성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지온은 어떤 기업

    kakao777.tistory.com

     

     

    2022 증시 폐장일, 2023 증시 개장 시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많은 일이 있었던 2022년이 어느덧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 증시 폐장일과 2023 증시 개장 시간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