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텔레콤 주가, 배당금 정보 정리

by 주소남 2023. 1.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SK텔레콤(017670) 주가 전망과 배당금 정보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SK텔레콤 주가

     

    SK텔레콤(017670)은 어떤 기업?

     

    SK텔레콤은 우리나라 3대 통신사 가운데 하나로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주가
    <출처 : SK텔레콤 홈페이지>

    SK텔레콤 시장 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 (MVNO제외) 약 40%,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9%, IPTV부문은 약 31% 수준입니다.

     

    SK텔레콤 점유율 40% 첫 붕괴

    SK텔레콤 주가

    오늘 한 언론사에서 단독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SK텔레콤 점유율이 처음으로 40%를 붕괴했다고 합니다.

     

    고물가로 인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알뜰폰 가입자가 늘어난 탓인데, 사실상 알뜰폰이 3사 통신사의 자회사에서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고, 망도 빌려 사용하는 만큼 주가에 큰 타격을 주는 악재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신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는 점과 소비자들의 통신사 요금제 불만 등은 이로 인해 다시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SK텔레콤 배당금

    SK텔레콤 주가

    우선 가장 최근 SK텔레콤 배당금 공시는 3분기 배당금으로 2022년 9월 30일까지 SK텔레콤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11월 16일 정도에 SK텔레콤 배당금을 1주당 830원 정도 받았습니다.

    SK텔레콤 주가

    SK텔레콤은 4분기 내내 분기 배당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19분기 연속, 결산 배당은 28년 연속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주가

    SK텔레콤 주식을 2022년 12월 27일까지 보유하고 있었다면 SK텔레콤 결산 배당금을 받을 자격이 있는데, 이런 분들은 2023년 4월 중순 이내에 SK텔레콤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SK텔레콤 4분기 결산 배당금은 2월 중 배당금 공시가 나오고,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 배당금 지급일이 있었습니다.

    SK텔레콤 주가

    통상 SK텔레콤을 포함한 12월 결산법인의 주주총회데이는 3월 중순 안팎이기 때문에, 2022년 4분기 SK텔레콤 배당금 지급일은 2023년 4월 15일 안팎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SK텔레콤 주가 전망(일봉 차트)

    SK텔레콤 주가

    SK텔레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 흐름이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만들어졌고,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간 주가가 반등할 경우 49,5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주가

    다만 여전히 SK텔레콤 주가가 하락 추세인 점을 미루어 볼 때,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 저점인 46,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K텔레콤 주가 전망(주봉 차트)

    SK텔레콤 주가

    SK텔레콤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6월 중장기 상승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나타나고 있고, 현재도 중장기 주가 하락 추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아랫꼬리를 단 약한 양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진입한다면 반드시 저점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SK텔레콤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오히려 저점 이탈 이후 4만원 중반 아래에서 천천히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주가

    42,500원 부근 아래로 비교적 중장기 지지라인이 강한데, 이 부근 안팎에서 접근할 경우 SK텔레콤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은 39,500원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다만 45,500원 부근의 매물대를 딛고 일시 반등할 수는 있는데, 역시 50,000원 부근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상승시 이 부근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하는지 체크 후 중장기 목표 주가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한일철강 외 8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일철강 등을 포함한 2023년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kakao777.tistory.com

     

     

    아이비김영 주가 윤석열 한 마디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아이비김영(339950) 주가가 윤석열 대통령의 교육 정책 발언 한 마디에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아

    kakao77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