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유일로보틱스 주가 저항은 어디?

by 주소남 2023. 1.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유일로보틱스(388720) 주가가 로봇주 순환매로 상승하긴 했지만 저항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유일로보틱스 주가

    유일로보틱스는 지난해 3월 상장 당시 유일로보틱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기업인데,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과 저항이 어디쯤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3월 18일은 코스닥 시장에 생산자동화 로봇 토탈 솔루션 업체인 유일로보틱스(3887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유일로보틱스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

    kakao777.tistory.com

    유일로보틱스(388720)는 어떤 기업?

     

    유일로보틱스는 생산자동화 로봇 토탈 솔루션 업체로 2011년 유일시스템으로 창업한 뒤 지난해 유일로보틱스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링크팩토리(Linkfactory4.0’ 과 직교, 협동, 다관절 등 산업용 로봇 Full 라인업을 보유한 로봇 자동화 설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동로봇과 다관절로봇 등 산업 자동화에 필요한 로봇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산업용 로봇 분야에 주력하고 있는데, 향후 식음료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협동 로봇 사업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 급등 이유

    유일로보틱스 주가

    유일로보틱스 주가는 오늘, 전일 대비 +15.93% 상승한 27,65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윗꼬리가 조금 달리긴 했지만 15% 이상 강한 주가 상승이 나왔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 급등 이유는 국내 기업들이 올해 로봇 사업 본격화에 나서면서 로봇주 순환매로 인해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유일로보틱스 주가
    로봇 관련주들 주가 상승

    로봇을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키우는 삼성전자가 올해 제품을 내 놓을 것으로 전망되고, LG전자도 올해 로봇 사업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 대기업을 포함해 스타트업들도 속속 로봇 사업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 로봇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유일로보틱스도 이러한 로봇 순환매로 인해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저항선은 어디?)

    유일로보틱스 주가

    유일로보틱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1월말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 추세가 이어졌고, 다행히 최근 로봇 관련주 순환매로 인해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2만원 초중반대 저항이 약했는데, 이를 틈타 유일로보틱스는 오늘 장대 양봉을 만들었고, 현재가 위로는 비교적 저항이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

    특히 30,300원 부근 위로 단기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오늘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시키지 못할 경우 주가가 이 저항을 뚫지 못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유일로보틱스 단기 목표 주가는 30,300원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하락시에는 60일 이동평균선 내지는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6,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

    유일로보틱스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7월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을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11월에 이탈했고, 이후 5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하락하다가 지난주와 이번주 주가 반등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간 남아 있는 상태이고, 역시 30,300원 부근 위로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

    유일로보틱스 주가가 이번에 급등하지 않았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과 지난해 7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주가가 급등해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켜졌으므로 26,500원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재차 2만원 초반대에 비중을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산업 지능화를 통한 '제조업 르네상스' 구현 계획을 발표하면서 스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