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12일 오늘의 증시현황(신재생에너지 관련주 ↑)

by 주소남 2023. 1.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장 초반 미국 CPI 하락 소식에 상승 출발했지만 오후장으로 갈 수록 점차 지수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전 날, 미국 뉴욕 증시는 모두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인플레이션이 냉각되고 있음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 속에서 뉴욕증시가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80% 상승 했고, 나스닥지수는 +1.76%, S&P500지수는 +1.28% 상승 마감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는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로 인해 장 초반 강세를 이어나가지 못하고 지수가 하락하고 있고, 특히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까지 겹치면서 점차 음전 모양새로 가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와 보안 관련주, 리튬 관련주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미국, EU 등 글로벌 태양광, 풍력, 수소 산업 활성화 기대감SDN,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씨에스윈드, 동국S&C, 동국산업, 두산퓨얼셀, 효성중공업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가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로 끝

    kakao777.tistory.com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또한 은행권 생체인증 의무화 소식수산아이앤티, SGA솔루션즈, 케이사인, 싸이버원 등 보안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가상화폐 투자 많이들 하십니까?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소액 투자하고 있고, 투자 수단으로 좋게 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하다보면 블록체인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고, 심지어 주식시장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국내 울진 지역 리튬 광산 발견 소식이브이첨단소재, 지엔원에너지, 새빗켐 등 리튬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 리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3,000억에 산 '리튬호수' 가치가 35조...포스코, 대박 터졌다'라는 기사가 발표된 이후 포스코 리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시간

    kakao777.tistory.com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종목은 바디텍메드와 디어유, YTN, 제이에스코퍼레이션 등 입니다.

     

    특히 이 중 바디텍메드는 흡입형 치료기 'SyncNeb' 국내 사용 승인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고, 디어유는 유니버스 흡수로 시장 내 입지 확대 전망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현재까지 수산아이앤티와 씨엔플러스, 일신석재, 베트남개발1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산아이앤티는 은행권 생체인증 의무화와 함께 UAE 경제사절단에 계열사 포함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일신석재와 씨엔플러스, 베트남개발1은 명확한 뉴스가 없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전반적으로 장 초반보다는 지수가 밀리는 느낌이 들고 있고, 글을 작성하는 도중에도 코스닥 시장은 음전할 기세로 지수가 내려오고 있습니다.

     

    앞선 코스피 지수 차트 분석 및 전망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최근 지수가 반등하고 있는 와중에 위로 서서히 매물 벽이 보입니다.

     

    코스피 지수 차트 분석 및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스피 지수 차트 분석 및 전망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코스피 지수 뜻 코스피지수는 영어로 Korea Com

    kakao777.tistory.com

    이 매물 벽을 소화할만한 모멘텀이 계속해서 붙어주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 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텐데, 여전히 큰 흐름에서는 지수가 하락 추세이기 때문에 매물벽이 강하게만 느껴집니다.

     

    개인들이 대응하기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엔터 관련주 디앤씨미디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엔터 관련주 디앤씨미디어(263720)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디앤씨미디어는 어떤 기업이고,

    kakao777.tistory.com

     

     

    유일로보틱스 주가 저항은 어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유일로보틱스(388720) 주가가 로봇주 순환매로 상승하긴 했지만 저항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유일로보틱스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