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웹툰 관련주↑)

by 주소남 2023. 1.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웹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웹툰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돋보입니다.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 증시는 올해 인플레이션이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웹툰 관련주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3%, 나스닥지수는 +0.71%, S&P500지수는 +0.40% 상승 마감했습니다.

    웹툰 관련주

    오늘 국내 증시에서는 웹툰 관련주를 비롯하여 메타버스 관련주, 비트코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글로벌 진출에 적극적인 콘텐츠와 커머스(상거래) 분야 토종 플랫폼들이 해외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핑거스토리, 디앤씨미디어, 탑코미디어, 카카오, NAVER 등 웹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 주식 총정리(네웹 미증시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웹툰 관련 주식이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볼룸버그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이 당장 자금 조달에 나설 계획은 아니지만 미국 내 사업

    kakao777.tistory.com

    서울시가 '메타버스 서울' 서비스 본격 개시한다는 소식에 알체라, 씨이랩, 바이브컴퍼니, 맥스트 등 메타버스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비트코인 가격 2만달러선 회복 소식 등에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위지트, 에이티넘인베스트, 갤럭시아머니트리 등 비트코인 관련주도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웹툰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나노와 KH 전자, 알체라, 동아에스티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 중 나노와 KH전자는 각각 강원도 태백 티타늄 광맥 개발 기대감 지속 속 이산화티타늄 원료 제조 기술 보유 부각 소식과 일본 최대 통신기업 NTT그룹 자회사 NTT소노리티와 1차 벤더 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웹툰 관련주웹툰 관련주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장 초반보다 지수가 올라오면서 반등 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모두 양봉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설 명절을 앞둔 이번주,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미국옵션만기일 등)

    2023년도 벌써 빠르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미국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1월 3주(1.16-1.2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1월 3주차에는

    kakao777.tistory.com

     

     

    오브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장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 기업 오브젠(4178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kakao777.tistory.com

     

     

    미래반도체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유통 전문 기업 미래반도체(25449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미래반도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