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온실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날, 미국 증시는 '마틴 루터 킹 데이'로 인해 휴장한 가운데, 개장한 유럽증시 흐름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유럽증시는 인플레이션 추가 둔화와 중국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약한 조정 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지수 모두 올해 상승 추세를 이어가다가 최근 매물벽에 부딪히는 모습인데, 하락의 시작점이라고 보기에는 아직까진 무리가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테마는 온실가스 관련주와 지능형로봇 관련주, 우크라이나재건 관련주 등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UAE와 탄소중립 협력 기대 발언 등으로 인해 KC코트렐, 한솔홈데코, 그린케미칼 등 온실가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택배산업 최첨단 기술 도입 본격 경쟁 돌입 소식 및 국내 주요 기업 로봇 사업 본격화 기대감 지속 등에 휴림로봇, 알체라, 레인보우로보틱스, 스맥, 에브리봇, 코난테크놀로지 등 지능형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푸틴 정계 은퇴 선언 전망 및 우크라이나 전쟁 협상 예상 소식에 서연탑메탈, 대모, 현대에버다임 등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알로이스와 래몽래인, 한독, KC코트렐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알로이스는 삼성·LG전자 등 TV제조사, OTT 시장 진출 기대감 속 OTT 셋톱박스 생산전문 업체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KC코트렐은 UAE와 탄소중립 협력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약한 조정이 나타나고 있지만, 최근 반등 추세가 완전히 꺾일만한 조정은 아닙니다.
중국의 GDP가 시장 예상치보다 상회하며 잘 나왔고,(2.9%) 증시 기간 조정만 잘 이루어진다면 반등 추세에 추진력을 더해줄 수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늘은 힘든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