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에너지솔루션 주가 테슬라 악재?

by 주소남 2023. 1.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373220) 주가가 테슬라 주문 축소 악재에 전일 대비 -4.68% 급락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기도 했지만 테슬라 주문 축소 소식과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

     

    LG에너지솔루션은 지지난해 설립된 2차전지 업체로 LG화학이 지분 100%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EV, LEV, ESS, IT기기, 전동공구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에너지솔루션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테슬라 주문 축소 악재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오늘 시장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테슬라 기존 발주 물량을 줄였다는 썰이 퍼졌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테슬라의 모델3, 모델Y 등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 중인데, 사실 확인된 바는 없으며, 이보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하락 원인은 다른데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LG에너지솔루션 주가 하락 원인1. 보호예수 물량

    LG에너지솔루션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가 하락 원인은 우리사주조합이 보유한 물량의 보호예수 해제 탓도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1월말 상장했고, 당시 우리사주조합에 배정된 물량 약 790만주 이상이 올해 1월말 이후 매도가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우리사주조합의 매도 물량으로 인해 주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커져, 이러한 우려로 인해 주가 상승 동력이 약해졌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하락 원인2. 공매도

    LG에너지솔루션 주가

    LG에너지솔루션의 최근 공매도 현황을 보면 약 두 달동안 평균 21.26%의 공매도 매매 비중이 최근에는 30%를 연일 넘어서고 있습니다.

    공매도 거래대금도 오늘은 570억원대로, 결코 적은 물량이 아니기 때문에 LG에너지솔루션 공매도도 주가 발목을 잡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LG에너지솔루션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지난해 12월말 이탈했고, 이후 다시 반등이 나오긴 했지만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며 주가 상승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오늘 테슬라 관련 썰이나 보호예수 물량, 공매도 등이 LG에너지솔루션 주가에 영향을 미쳤겠지만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추세 저항 및 매물대 돌파를 하지 못한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LG에너지솔루션 주가LG에너지솔루션 주가

    현재 LG에너지솔루션 단기 추세 저항은 487,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도 비교적 강한 편이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 매물대 하단인 435,000원 부근을 1차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고,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후 스윙까지 고려한다면 전저점인 421,000원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낮추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주봉 차트)

    LG에너지솔루션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12월 중장기 추세선도 이탈하면서 조금은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40만원대 초반대 매물대를 지지라인으로 삼아 최근 주가가 반등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면서 주가 상승이 억제되어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LG에너지솔루션 주가LG에너지솔루션 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가가 상승할 경우 일봉차트상 추세선 저항과 주봉차트상 추세선 저항을 돌파하는지 여부도 중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힘든 상황에서 이를 돌파한다면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재차 50만원대까지 주가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다만 오늘 하락으로 인해 매도 심리가 강해져 하락할 경우, 전저점 내지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08,0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차트가 망가질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Top10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의 의미는 1주당 주가가 가장 비싸다고 생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 해제 물량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1월말 신규 상장한 LG에너지솔루션(373220) 보호예수 해제 물량으로 인해 주가가 신저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후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 해제 주가는?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373220)의 상장 후 6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보호예수 해제 물량이 나오는 날 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과 동시에 코스피 시가총액 2위로 등극할 만큼 덩치가 컸고, 최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