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미래에셋 계좌이체 방법(feat. OTP)

by 주소남 2023. 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증권 계좌이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 계좌이체

    참고로 미래에셋 계좌이체 방법은 OTP 없이는 진행되지 않는데, 카카오페이 등을 통해 우회할 수 있는 방법 말고, 미래에셋증권 HTS나 모바일 MTS에서 계좌이체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이체 수수료

    미래에셋증권 계좌이체 수수료

    미래에셋 계좌이체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미래에셋증권 계좌이체 수수료를 먼저 체크해 보면 CMA 계좌의 경우 온라인 수수료가 면제되지만 CMA 계좌 외에는 고객등급별로 차등을 두어 최대 300원의 계좌이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이체 수수료미래에셋증권 계좌이체 수수료

    고객 등급별 미래에셋증권 계좌이체 수수료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래에셋 계좌이체 방법

    미래에셋 계좌이체

    미래에셋 계좌이체 방법은 PC의 HTS나 모바일 MTS 비슷한데, 우선 PC의 HTS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스마트폰 필요, OTP 때문)

     

    미래에셋증권 HTS의 [0999] 이체/오픈뱅킹 메뉴를 통해 증권내의 나의 계좌 혹은 다른 계좌로 계좌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계좌이체

    받는 사람 계좌 입력 후 '이체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이체정보 확인 창이 뜹니다. OTP 인증코드와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 비밀번호가 필요한데, 스마트폰으로 미래에셋 OTP 인증코드를 받아보겠습니다.

    미래에셋 계좌이체미래에셋 계좌이체

    미래에셋증권은 예전에 M.ALL이라는 앱으로 OTP를 실행했지만 지난해 말 이후 M.ALL 서비스가 종료되고, 미래에셋증권 MTS인 'M.Stock'을 통해 모바일 OTP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M.Stock'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왼쪽 하단의 '메뉴'를 선택하면 하단에 '인증센터'라는 자물쇠 모양이 보일겁니다.

    이 곳으로 진입하면 위의 화면 처럼 인증센터의 'OTP' 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계좌이체미래에셋 계좌이체

    OTP에 진입하면 상단 두번째의 '모바일 OTP'에서 '실행'을 선택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고, 아래의 '모바일 OTP 실행'이라는 검정색 버튼을 누르면 미래에셋증권 모바일 OTP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계좌이체미래에셋 계좌이체

    조금전 HTS에서 실행했던 이체 신청 내역이 나타나고, 확인을 선택하면 다음 화면처럼 모바일 OTP 인증코드 숫자 6자리가 나타납니다.

    미래에셋 계좌이체미래에셋 계좌이체

    이를 조금전 HTS에서 실행했던 곳에 인증코드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이체'를 선택하면 휴대폰 문자, ARS 인증을 거쳐 미래에셋 계좌이체가 완료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미래에셋증권 MTS인 모바일에서 계좌이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분만에 입금 받기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kakao777.tistory.com

     

     

    만원으로 주식투자 하는 방법

    주식투자는 과연 얼마가 있어야 가능할까요? 정답은 천원으로도 주식투자가 가능하다 입니다. 천원 아래인 종목도 있기 때문에 천원 이하로도 주식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만원으로 주

    kakao777.tistory.com

     

     

    해외주식 사는법(Feat. 6분만에 5.6% 수익을 올리다)

    여러분, 우리나라 증시가 불안하다고 느껴 해외주식 사는법을 알고싶으십니까? 해외주식을 사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해외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계좌를 신청하는 방법부터, 실제 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