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하락

by 주소남 2023. 1. 20.

목차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하락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목표 주가를 하향한다는 증권사 리포트가 나온 이후, 그렇지 않아도 장기 하락추세이던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는 다시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목표주가가 하향되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는 어떤 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그룹 SK케미칼의 자회사로 SK케미칼 주식회사의 VAX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한 바이오 기업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백신 생산시설인 L House를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사와의 수주 계약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의 C(D)MO사업을 본격화 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출처 :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

    또한 아스트라제네카와 노바백스 위탁생산으로 코로나19 백신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하향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오늘 시장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를 하향한다는 증권사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삼성증권은 SK바이오사이언스 투자의견을 ‘보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8만원에서 6만원으로 하향시켰습니다.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 매출 부진에 따라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의 물량 축소가 예상되고, 코로나19 백신 매출 의존도가 높았던 지난해 대비, 올해는 역성장이 전망된다는 것이 그 이유였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지다가 10월 중순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 11월 중순부터는 다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증권사의 목표주가 하향 및 역성장 전망으로 인해 20일 이동평균선마저 무너트리면서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현재 주가 아래로 전저점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기보유자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지만 여전히 추세가 하락이라는 점에서는 전망은 조금 부정적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를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68,400원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전저점인 67,400원 부근 이탈시 손절할 수 있는 대응 방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한 때, 362,000원 부근까지 상승했지만 이후 장기 하락 추세를 타고 최근까지 이러한 장기 하락 추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저점은 이탈하지 않으리라는 기대감으로 현재는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이지만 증권사 목표주가도 현재 주가보다 크게 낮아졌고, 실적 전망도 어둡기 때문에 전저점 이탈은 중장기 투자자들에게도 위험한 신호입니다.

     

    만일 중장기 투자자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차라리 전저점 이탈 후 저점이 다시 잡힐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목표주가

    혹은 전저점을 이탈하려는 하락 움직임이 나올 때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전저점 이탈시에는 반드시 추가진입 비중 만큼은 손절 대응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의약품 다양성과 국제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있지만 올해 실적이 지난해보다도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메타버스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설 명절을 하루 앞두고, 혼조세

    kakao777.tistory.com

     

     

    청담글로벌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청담글로벌(362320)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청담글로벌은 지난해 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