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메디톡스 주가 중국 소송 또 영향 받나

by 주소남 2023. 1.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톨리늄 독소 단백질 치료제 업체인 메디톡스(086900) 주가가 중국 협력사 소송 소식 악재로 인해 최근 상승 추세를 내줄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메디톡스 주가

    메디톡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중국 협력사 손해배상 소송 피소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디톡스(086900)는 어떤 기업?

     

    메디톡스는 A형, B형 보톨리늄 독소 단백질 치료제 생산 사업과 단일클론항체 생산 사업, 재조합 단백질 생산 사업, 연구개발 및 연구개발용역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메디톡스 주가

    국내 최초, 세계 4번째로 피부 주름 완화 성분인 보툴리눔 톡신 제재 의약품을 개발하여,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브랜드는 메디톡신입니다.

     

    메디톡스 중국 협력사 손해배상 소송 피소

    메디톡스 주가

    설 연휴를 앞둔 지난 금요일, 메디톡스는 블루미지 바이오테크놀로지의 자회사 젠틱스(GENTIX LIMITED)가 싱가포르국제중재센터(SIAC)에 손해 배상 청구를 제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메디톡스 주가

    젠틱스는 손해배상 청구와 함께 메디톡스와 블루미지가 설립한 현지 합작법인 ‘메디블룸’의 계약 조항이 위반됐고, 젠틱스에 메디블룸 계약 해지권이 있음을 확인해 달라는 청구를 제기했습니다.

     

    메디톡스는 지난 2020년 정도에도 1년 동안 여섯 차례의 행정처분을 통해 본안 소송만 6건이 진행되었고, 이 외에도 크고 작은 소송 리스크가 있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메디톡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메디톡스 주가

    메디톡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1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했고, 다행히 최근 중국 소송 악재에도 불구하고 추세선과 매물대 지지라인은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이 125,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를 이탈할 경우 단기 매물대 이탈이 동시에 이루어져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메디톡스 주가를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디톡스 주가

    반대로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 영향으로 인해 주가가 계속된 우상향 추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디톡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메디톡스 주가

    메디톡스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지난해 11월 이후 반등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10만원 초반대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 비교적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지난주 중국 소송 악재로 인해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오긴 했지만 현재 주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고, 115,0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봉차트상 추세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디톡스 주가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중국 협력사 소송 건에 대해 “SIAC 규정상 세부 내용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메디톡스는 해당 위반 사항이 없다고 판단해 법률대리인을 통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거래량이 실린 음봉이 나왔고,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해 불안감이 커진 자리는 맞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 주봉차트상 위험 구간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1년 역대급 청약 증거금을 모으며 IPO 대어로 꼽혔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361610) 목표주가가 계속해서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

    kakao777.tistory.com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가장 비싼 주식 순위 Top10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의 의미는 1주당 주가가 가장 비싸다고 생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