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가스 대장주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3. 1. 27.

목차

    가스 대장주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스 대장주로 어제 상한가를 기록한 대성에너지(117580) 주가 전망에 대해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 대장주

    대성에너지(117580)는 어떤 기업?

     

    대성에너지는 대성홀딩스로부터 물적분할하여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 사업을 하는 업체로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 받아 취사용과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가스 대장주

    공급권역 내에서는 독점 공급을 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는데, 대성에너지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와 달성군 등 입니다.

     

    대성에너지 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대성에너지는 사명에서도 에너지가 들어가듯이, 천연가스를 공급 받아 도시가스 사업을 하고, 환경에너지 사업으로 매립가스자원화사업(LFG), CES 사업 및 CNG 및 수소 충전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을 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가스 대장주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에너지 난이 우려됨에 따라 대성에너지를 포함해 에너지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크게 움직였습니다.

     

    대성에너지 가스 대장주

    최근 난방비 폭등으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도시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가스 대장주

    그 중에서도 대성에너지의 경우 가스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가스 대장주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일봉 차트)

    가스 대장주

    위의 차트는 대성에너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8월 고점 형성 이후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었고, 지난해 말 강한 하락 이후 8~9,000원대에서 머물렀습니다.

    아래에서 지지라인을 만들며 올라온 것은 아니지만 어제 가스 대장주로 올라서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했습니다.

    가스 대장주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다음날 시초가가 중요한데 오늘 시초가가 12,000원 부근 위에서 시작하고 시초가를 깨지 않는다면 이는 새로운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에 12,000원 부근을 돌파하지 못하고 이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하락시 10,65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스 대장주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주봉 차트)

    가스 대장주

    대성에너지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12월 이탈한 중장기 추세선을 현재 재돌파했는데, 이 추세선 재돌파를 오늘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이를 지지만 해주어도 차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지만 이탈할 경우 재차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합니다.

    가스 대장주

    대성에너지 주가를 중장기적으로 볼 때, 중장기 손절라인은 아래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이 맞닿아 있는 8,050원 부근이지만 현재는 괴리가 커졌기 때문에 조정시 위의 추세선 이탈 유무나 일봉차트상 매물대 이탈 유무가 중요합니다.

     

    과연 가스 대장주 대성에너지 주가가 이번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가스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가스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kakao777.tistory.com

     

     

    한파 관련주 이것만 보세요

    한파 관련주 이것만 보세요. 오늘 전국적으로 한파가 매섭습니다. 어제와는 공기 온도차가 다른데, 체감온도가 영하 39도까지 내려간다고 하니 시베리아 한파가 얼마나 강력한지 나가보지 않아

    kakao777.tistory.com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에 주로 주목받는 도시가스 관련주와 난방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원래는 겨울 관련주와 겨울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했으나 도시가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