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27일 오늘의 증시현황(해운주 ↑)

by 주소남 2023. 1.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해운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반등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또한 괜찮은 장입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 증시는 기술주 위주로 상승하면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테슬라의 실적 호재와 예상보다 좋은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상승 모멘텀이 되면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61%, 나스닥지수는 +1.76%, S&P500지수는 +1.10% 상승 마감했습니다.

     

    해운주, AI챗봇 관련주, 건설기계 관련주 ↑

    해운주

     

    오늘 시장에서는 해운주와 AI챗봇 관련주, 건설기계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해운주

     

    HMM 매각 기대감 등에 HMM, 흥아해운, 대한해운, 팬오션 등 해운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운 관련주 총정리(feat. 홍해 리스크)

    최근 홍해를 둘러싼 지정학적 리스크가 장기화되면서 해운 운임상승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해운 관련주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은 예멘 내 시아파 무장 조직 '후티'의 근거지에 대한

    kakao777.tistory.com

    AI챗봇 관련주

     

    정부가 차세대 AI 개발 계획을 확정하면서 플리토, 브리지텍, 데이타솔루션, 셀바스AI, 라온피플, 비플라이소프트 등 AI챗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건설기계 관련주

     

    글로벌 인프라 투자 확대 수혜 기대감 등에 진성티이씨, 현대건설기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디와이파워 등 건설기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월 27일 오늘의 특징주

    오늘의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미래반도체와 하이딥, 라온피플, 현대중공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래반도체는 신규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하이딥은 삼성 스마트워치 모델 공급자 선정 사실 재부각 및 실적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온피플은 DHL코리아에 AI 솔루션 '아이킵' 공급 소식에 급등하고 있고, 현대중공업은 '현대중공업 법인분할 무효' 청구 소송 종결 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전체적으로 지수 반등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다행히 매물벽을 천천히 소화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등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월 3주 증시일정(우진엔텍 청약 등)

    우진엔텍 청약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3주(1.15-1.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1월 3주차에는 우진엔텍 청약(화,수)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스튜디오삼익 등)

    스튜디오삼익 등을 포함한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월 중순부터 예정되어 있는데, 스튜디오삼익을 시작으로 대신밸런스스팩17호,

    kakao777.tistory.com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주식 시장이 폐장했습니다. 2023년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은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10위 신성델타테크 9위 한미반도체 8위 루닛 등등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