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30일 오늘의 증시현황(AI챗봇관련주 ↑)

by 주소남 2023. 1.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AI챗봇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반등세를 뒤로하고 조정 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AI챗봇관련주AI챗봇관련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상승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면서 현재 11시 30분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은 모두 하락 전환했습니다.

    AI챗봇관련주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증시는 기술주 주도로 상승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음주 FOMC를 앞두고 이날 발표된 지난해 12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는 전년비 5% 올라 상승세가 전달 5.5%에 비해 둔화되었습니다.

    AI챗봇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AI챗봇 관련주와 리튬 관련주, 음원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챗GPT 신드롬 및 글로벌 주요 기업 챗봇 사업 기대감 지속 등에 마인즈랩, 데이타솔루션, 플리토, 코난테크놀로지 등 AI챗봇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튬플러스, 배터리 등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국내 전고체 배터리 소재 업체에 공급 소식 등에 하이드로리튬, 금양, 미래나노텍, 이엔플러스 등 리튬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 리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3,000억에 산 '리튬호수' 가치가 35조...포스코, 대박 터졌다'라는 기사가 발표된 이후 포스코 리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시간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구글, 음악 생성 AI '뮤직LM' 공개 소식에 NHN벅스, 지니뮤직, 에스엠 등 음원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AI챗봇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오브젠과 솔본, 티이엠씨, 미래아이앤지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오브젠은 수요예측과 일반 청약 부진에도 불구하고 상장 첫 날 따상을 기록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솔본과 미래아이앤지는 각각 종속회사 솔본인베스트먼트, AI 챗봇 업체 와이즈넛 지분 보유, 종속회사 아티스트코스메틱, 휴마시스 지분 취득 결정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AI챗봇관련주

    장 초반만해도 반등 추세를 이어갈 것 같던 지수가 하락 전환해 오늘은 체감 장도 좋지 못한 하루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브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월 30일은 코스닥 시장에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 기업 오브젠(41786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오브젠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

    kakao777.tistory.com

     

     

    1월5주-2월1주 주간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전자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1월 5주-2월1주(1.30-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

    kakao777.tistory.com

     

     

    2월 1주 주식 관심종목(피제이전자 외 9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피제이전자 등을 포함한 2023년 2월 1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