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옵티코어 주가 삼성 5G 타고 전고점 돌파할까

by 주소남 2023. 2. 1.

목차

    옵티코어 주가 삼성 5G 타고 전고점 돌파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해 말 케이비제20호스팩과 스팩 합병으로 상장한 옵티코어(380540) 주가가 삼성 5G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반등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옵티코어 삼성 5G

    옵티코어는 어떤 기업이고, 왜 삼성 5G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코어(380540)는 어떤 기업?

     

    옵티코어는 5세대(5G) 이동 통신 핵심부품인 광트랜시버 제조기업으로 광통신 레이저 기술과 관련 시스템 기술을 바탕으로 통신망 내 액세스망에 사용되는 광트랜시버와광다중화장치 제품 및 관련된 반제품·부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옵티코어 삼성 5G

    지난해 12월말 케이비제20호스팩과 스팩 합병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종목인데, 당시 케이비제20호스팩은 소멸되고, 옵티코어가 신규상장했습니다.

     

    옵티코어 삼성 5G 관련주 부각 이유는?

    옵티코어 삼성 5G

    오늘 옵티코어 주가는 삼성 5G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35조원에 달하는 5G, 6G 네트워크 사업에 올인하고 있다는 보도 기사가 있었습니다.

    옵티코어 삼성 5G

    옵티코어는 세계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5G 이동통신 및 미래 6G 이동통신에 핵심기술로 요구되고 있는 파장가변형 광트랜시버와 고속 및 장거리 전송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사업 전략에 맞춰서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의 네트워크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가 표출되고 있는 가운데 옵티코어는 자사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에릭슨, 노키아 등을 주요 클라이언트로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 삼성 5G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 5G 관련주 옵티코어 주가 전망

    옵티코어 삼성 5G

    옵티코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스팩 합병 상장 이후 변동성이 강한 날이 많았고, 상승시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옵티코어 시가총액은 현재 3,400원을 기준으로 890억원 가량으로, 차트가 만들어진지 22 거래일 정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옵티코어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오늘 고점 부근 내지는 지난 1월 17일 상한가 당시 3,460원 부근을 돌파할 경우 위로 저항이 약해 전고점 이상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옵티코어 삼성 5G

    반대로 하락할 경우에는 3,300원 부근 매물대 하단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로 보이고, 추세선이 위치한 3,110원 부근까지는 분할 및 추가진입이 가능하지만 최근 저점인 3,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5G와 관련이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모멘텀은 장기간 이어질 수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고점 매물대를 돌파하는지 여부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자 실적발표, 주가 전망은?

    삼성전자 실적발표, 주가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전자(005930) 주가가 실적발표 이후 하락하며 6만원대 초반까지 밀렸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

    kakao777.tistory.com

     

     

    2월1일 오늘의 증시현황(안철수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안철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