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휴림로봇 삼성 로봇 대장주 이유는

by 주소남 2023. 2.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휴림로봇(090710) 주가가 삼성 로봇 대장주로 움직임을 보이며 순항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최근 조정세를 보이는 휴림로봇은 어떤 기업이고, 왜 삼성 로봇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떤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림로봇(090710)은 어떤 기업?

     

    휴림로봇은 산업용 로봇 및 지능형 로봇을 생산공급하는 기업으로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휴림로봇 삼성
    <출처 : 휴림로봇 홈페이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주)인웍스로봇'을 포함하여 5개사가 있으며,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관련주

    휴림로봇은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로봇 관련주 중 대장주로 움직입니다. 로봇이 활용되는 테마에 휴림로봇 주가가 반응하는데, 이를테면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나 무인자동화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합니다.

     

    휴림로봇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림로봇 삼성 로봇 대장주로 움직이는 이유

     

    삼성전자는 지난 1월 6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연내 로봇 출시 계획을 밝혔습니다.

    휴림로봇 삼성

     

    당시 휴림로봇을 포함한 삼성 로봇 관련주들이 다시 움직였는데, 휴림로봇은 그 중에서도 삼성 로봇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휴림로봇은 지난해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지향적 주거문화를 담고 있는 '래미안 RAI(Raemian Artificial Intelligence) 라이프관'에 인공지능 로봇 테미를 도입한 적이 있습니다.

    휴림로봇 삼성

     

    때문에 삼성 로봇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고, 최근까지 이러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삼성 로봇 대장주 휴림로봇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림로봇 삼성

     

    위의 차트는 삼성 로봇 대장주로 움직이는 휴림로봇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올해 1월 삼성 로봇 관련주로 움직이며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화요일,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고, 2,000원 후반대와 3,000원 초반대 있는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휴림로봇 삼성

     

    이러한 저항과 단기 추세선 이탈로 인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은 그만큼 리스크가 따릅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하락시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 이후 단기 매물대 하단인 2,7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로봇 대장주 휴림로봇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림로봇 삼성

     

    휴림로봇 주식 주봉차트상 4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였지만 지난주 윗꼬리가 길게 남았고, 이번주는 현재까지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추세는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기간 조정 및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휴림로봇 삼성

     

    삼성과 관련되어 로봇 테마로 움직이기 때문에 모멘텀도 좋고, 로봇 산업은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실적 리스크가 있고, 단기간 상승에 대한 조정도 우려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휴림로봇을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2,450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조정시 천천히 분할로 접근하는 방식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아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3주 증시일정(미국 FOMC 발표 등)

    미국 FOMC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3주(3.18-3.2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3주차에는 미국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