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페이코인 상장폐지 결과

by 주소남 2023. 2. 3.

목차

    페이코인 상장폐지 결과가 오늘(오후 2시) 발표됩니다. 금융당국을 상대로 신청한 집행 정지 결과가 2월 3일 오후 2시 이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추가 : 조금 전 오후 6시40분 경 페이코인이 FIU 상대 집행정지 신청 각하 처분이 나왔습니다. 지금으로써는 페이코인 상장폐지 가능성이 조금 더 높습니다.(아직 확정은 아닙니다 본안소송이 있긴 한데 그래도 전망은 어둡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그동안 개인적으로 페이코인 리워드코드 등을 통해 들어온 페이코인을 이디야나 버거킹, 비비큐나 멕시카나 치킨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했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페이코인 상장폐지에 대한 내용과 오늘 페이코인의 집행정지 결과와 페이코인 전망은 어떻게 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인(PCI)이란?

     

    페이코인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는 가상자산으로 위믹스와 함께 주요 김치 코인 중 하나로 꼽혔습니다.

    페이코인 모델로 배우 이정제를 내세울 만큼 국내에서는 물론 오징어 게임으로 유명해진터라 해외에서도 관심 높은 코인 중 하나였습니다.

    '실생활 결제'를 내세운 만큼 CU와 이마트24,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할리스커피, CGV, 이디야, 멕시카나치킨, BBQ치킨 등 가맹점만 15만 곳을 확보했고, 국내 페이코인 가입자 수는 약 300만명 입니다.

     

    페이코인 왜 상장폐지되나

     

    금융정보분석원은 페이코인이 자금 세탁에 쓰이는 것을 막기 위해 지난해 12월 30일까지 은행 실명확인 입출금계정 요건을 갖출 것을 페이프로토콜에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세계 3대 코인거래소였던 FTX 파산에 따라 은행권이 리스크 검토 작업에 들어가면서 결국 당국이 제시한 계좌발급 시한을 맞추지 못했습니다.

     

    여기에 국내 5대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 )로 이뤄진 디지털자산 거래소협의체(닥사, DAXA)는 페이코인을 유의코인으로 지정하는 등 조치를 취했고, 올해 초 페이코인 상장폐지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왔습니다.

    지난달 30일 페이프로토콜 측은 “실명인증 입출금계좌 발급 보완 요청에 대한 기한연장 신청을 금융당국에 제출했다”고 밝혔지만, 연장 요청은 거부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상잔산 매매업 신고가 수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페이코인은 2월 5일 서비스를 종료할 수 밖에 없는데, 금융당국을 상대로 신청한 집행 정지 결과가 오늘 발표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오늘 페이코인 상장폐지에 대한 가장 중요한 날 입니다.

    집행 정지는 행정 처분 따위에 불복하여 해당 처분의 효력이나 집행을 정지하게 함으로써, 본안 소송 판결이 있을 때까지 그 처분이 없었던 것과 같은 상태를 형성하는 재판입니다.

     

    페이프로토콜은 이번에 집행정지를 신청하면서 FIU의 가상자산 사업자 변경 신고 불수리 처분에 대해 취소를 청구하는 본안소송도 제기했는데, 본안소송 일정은 미정입니다.

    '상폐만은 막겠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법정 공방까지 끌고 갔지만, 기각될 경우 상폐 가능성에 힘이 실릴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국내 5대 거래소(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로 이뤄진 디지털자산 거래소협의체(닥사, DAXA)는 이번 소송 결과를 상폐 결정의 근거로 삼을 예정이기 때문에 페이코인 상장폐지 여부는 오늘 오후 2시 집행 정지 결과 발표가 주목됩니다.

     

    페이코인 전망

    오늘 오후 2시 페이코인 집행정지 결과가 '집행정지 기각'이라면 페이코인 상장폐지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고, 집행정지를 받아들이게 된다면 유의 종목 기간 연장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페이코인 상장폐지 집행정지가 받아들여질 경우 페이코인 측의 실명 계좌 발급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페이코인의 정상화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페이코인 전망을 단순 차트로만 본다면 기대보다는 우려가 큰 것이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 페이코인 실사용자로써 페이코인의 정상화가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페이코인 사용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잘만 활용하면 짠테크의 정석을 보여줄 수 있는 페이코인 사용 방법과 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코인을

    kakao777.tistory.com

     

     

    페이코인 도미노피자 50% 배달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페이코인 도미노피자 이벤트로 50% 할인 받아 피자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도미노피자 50% 할인을 위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