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디와이씨 실적, 시간외 상한가

by 주소남 2023. 2. 3.

목차

    디와이씨(310870) 실적이 발표되자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디와이씨 실적

    디와이씨는 한국제8호스팩과 합병 상장 당시 한국제8호스팩 이제는 디와이씨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 실적 발표 이슈와 차트 분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제8호스팩 이제는 디와이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디와이씨와 합병을 진행한 한국제8호스팩(310870)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국제8호스팩은

    kakao777.tistory.com

     

    디와이씨(310870)는 어떤 기업?

     

    디와이씨는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 업체로 세계 유수의 고객사에 주요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가공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디와이씨 실적

    신소재 개발 및 고주파 열처리, 가공기술 분야 등에서 쌓아 온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동 부문에서는 국내 최초로 마찰 압접 방식의 선진 가공기술과 품질시스템을 적용,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승용차 및 상용차, SUV차종 동력전달장치 부품인 Shaft, Flange, Pinion, Diff Case, Yoke 등 다양한 종류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디와이씨 실적 발표, 시간외 상한가

    디와이씨 실적

    디와이씨는 오늘 장마감 후 오후 3시 26분 쯤 디와이씨는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대규모법인은15%)이상변동 공시를 통해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를 공시했습니다.

    디와이씨 실적

    디와이씨 실적 발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95억 4,545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매출액은 1,206억 5,262만원으로 전년(2021년) 대비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약 43억원 가량으로 2021년 12억원의 당기순손실을 흑자 전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디와이씨 실적

    디와이씨는 최근 거래량이 죽어있었는데 실제로 오늘 동시호가가 마감되기 전 마지막 체결 시간이 15시 16분 20초였습니다.

    디와이씨 실적

    이후 15시 20분에 동시호가가 시작되었고, 15시 26분에 실적 공시를 발표한 이후 동시호가에서 주가가 급등해 1,905원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디와이씨 실적

    결국 디와이씨는 시간외 거래에서도 상한가를 기록했고, 상한가 잔량이 약 110만주를 기록할 만큼 매수세가 뜨거웠습니다.

     

    디와이씨 주가 전망(일봉 차트)

    디와이씨 실적

    디와이씨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했고, 특히 올해 초부터 서서히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다만, 최근 거래량이 워낙 죽어있었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대응하기 쉽지만은 않은 종목이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와이씨 실적

    오늘 정규장에서 거래된 거래량보다 공시 발표 이후 터진 거래량이 더 많았다는 점을 감안해보면 그동안 디와이씨 거래량이 얼마나 죽어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단순 디와이씨 주가 일봉차트상 2,015원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고, 전고점인 2,095원 부근까지도 저항으로 볼 수 있지만 시간외 거래에서 이를 지나쳤다는 것은 다음주 월요일 단기 고점을 갱신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디와이씨 주가 전망(주봉 차트)

    디와이씨 실적

    디와이씨 주식 주봉차트상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트 모습과 가까운데, 역배열 하락추세에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위로 저항이 3,250원 부근까지는 약합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더 강했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저항이 약하다는 점에서도 현재 디와이씨 주가 위치는 긍정적으로 보이는데, 다음주 월요일 급등 이후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와이씨 실적

    디와이씨 주가가 급등하지 않았다면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400원 부근으로 설정했겠지만 지금은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이는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테마가 아닌 실적으로 인해 주가 상승이 나오는 것은 건전하지만 테마성 시세에 비해 시세가 크게 뻗어나가지 못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디와이씨 실적

    단순 차트상으로는 2연상, 3연상 가도 좋은 자리이긴 하지만 재료가 저정도 실적 증가로는 연상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에 연속적인 재료가 터지는지도 체크해 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와이씨는 전기차 관련주, 자동차부품 관련주, 치환경 자동차 관련주 등 자동차 산업과 연관성이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디와이씨 실적과 관련 내용도 함께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