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미래에셋 hts 매물대 차트 적용 방법

by 주소남 2023. 2.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1월말 미래에셋 hts 신차트가 등장하면서 매물대 차트 적용 방법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미래에셋 hts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증권 HTS 매물대 차트 적용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 hts 신차트 도입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1월 13일 공지를 통해 카이로스 HTS 차세대 차트 서비스 안내를 발표했습니다.

    미래에셋 hts

    미래에셋은 더욱 빠르고 편리한 차세대 차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존에 제공되던 차트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신규 기능을 대거 채용한 '차세대 차트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밝혔습니다.

    미래에셋 hts미래에셋 hts
    <미래에셋 hts 구차트와 신차트>

    미래에셋 hts 구차트와 신차트를 보면 큰 차이는 없어보이지만 우선 차트 메뉴 번호가 달라졌고, 1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 병행 운영합니다. 병행 운영기간 종료 후 미래에셋 hts 구버전 차트는 종료됩니다.

    미래에셋 hts

    미래에셋 신차트는 전체메뉴 - 차트 - 신차트 메뉴에 진입하면 새로 생긴 신차트 메뉴들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hts 신차트 주요 특징

     

    미래에셋 hts 신차트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차트 성능개선 : 대량 데이터 및 실시간 시세처리 성능 대폭 개선

    미래에셋 hts
    <미래에셋 hts 매매일지차트>

    - 신규 특화차트 : 매매일지차트, 추세선 신호차트, 스프레드차트, 가상매매복기차트, 복기차트

    미래에셋 hts
    <미래에셋 hts 해외주식 비교차트>

    - 해외주식 차트 : 해외주식 프리/애프터/데이마켓 영역표시, 국내/해외 통합 비교 차트

    미래에셋 hts
    <미래에셋 hts 해외주식 차트분석 전략작성 마법사>

    - 시스템트레이딩 : 강화된 수식편집기, 전략생성 마법사 제공, 최적화/성과분석 보고서


    - 고객 편의성 강화 : 차트 UI 및 디자인 개선, 단일 통합설정창, 편집가능한 상/하단 기능버튼, 국내/해외 주식차트 매매내역 및 평균단가선, 멀티차트 비정형 분할, 확장된 기준설 설정, 지표/신호검색/투자자동향 지표 대폭 확대 제공, 지표 스마트 검색, 추세선 저장 관리 설정

     

    위 신차트 주요 특징별 세세한 내용은 추후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고,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 hts 신차트에서 매물대 차트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 hts 매물대 차트 적용 방법

    미래에셋 hts

    기존 미래에셋 hts 구버전 차트에서는 왼편의 차트 유형에 '매물차트'가 있었습니다.

    미래에셋 hts

    차트 환경 설정에서 매물차트를 선택하면 매물대 개수 조정 및 비율, 거래량 표시 설정 등이 가능했습니다.

    미래에셋 hts

    하지만 미래에셋 hts 신차트 메뉴에서는 차트 유형에 매물차트가 보이지 않습니다.

    미래에셋 hts

    미래에셋 hts 신차트 매물차트는 지표 - 채널지표 - 매물차트를 선택해야 볼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hts

    매물차트를 선택하면 차트에 매물대가 표시되는데, 좌측 상단에 생긴 '대기매물'을 더블클릭하면 매물대 설정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hts

    제가 사용하는 매물차트 설정입니다. 매물대 갯수는 기본 7개에서 10개로 늘렸고, 비율 및 거래량 표시 설정은 모두 표시로 설정해 놓고 봅니다.

     

    저도 미래에셋 hts 신차트 변경 이후 매물대 차트가 없어서 당황했는데, 여러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지표의 채널 지표 부분 찾아보시면 미래에셋증권 매물대 차트를 설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간 증시일정(2월4주, 금리결정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기준 금리결정일 등을 포함한 2월4주(2.20-2.24)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2월 4

    kakao777.tistory.com

     

     

    미래에셋 계좌이체 방법(feat. OT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증권 계좌이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미래에셋 계좌이체 방법은 OTP 없이는 진행되지 않는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