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메타 관련주↑(2월 27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2.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메타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메타 관련주

    하지만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에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메타 관련주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큰 폭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상무부에 따르면 1월 PCE는 지난해보다 5.4% 상승했고, 전월보다 0.6% 올랐습니다.

     

    전문가들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것으로 2월 1일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0.25bp 인상하면서 '디스인플레이션(Disinflat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과 배치되는 결과이기 때문에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메타 관련주메타 관련주메타 관련주

    결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02%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1.69%, S&P500지수는 -1.05% 하락 마감했습니다.

    메타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메타 관련주를 비롯하여 로봇 관련주, 손해보험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메타가 챗GPT 대항마 '라마'를 공개하자 모비데이즈, 비트나인, 와이즈버즈 등 메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로봇 시장 개화 기대감 및 두산로보틱스 연내 상장 소식 등에 로보티즈, 레인보우로보틱스, 위세아이텍, 로보스타, 제이엘케이 등 로봇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실적 호조 모멘텀 지속 및 IFRS17 도입 수혜 기대감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현대해상 등 손해보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라온피플과 모비데이즈, 카나리아바이오, 세아특수강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모비데이즈는 메타, 챗GPT 대항마 '라마' 공개 소식 속 메타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세아특수강은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호재 전망은?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렸다시피 세아창원특수강, 스페이스X에 특수합금 납품 추진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세아특수강 스페이스X 호재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조금 전 한국경제 단독 기사로 세아그룹 계열사인 세아창원특수강이 스페이스X와 특수합금 공급 계약을 맺기 위한 협상에 착수했다는 보도

    kakao777.tistory.com

    메타 관련주메타 관련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갭하락했지만 그나마 코스닥지수는 상승 반전해 양봉을 기록하고 있고, 코스피지수도 안정을 찾아가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코스피지수는 불안한 위치이고, 양지수 모두 매물벽에 부딪혀있기 때문에 추가 조정에 대한 우려도 분명 있는 자리입니다.

     

    지수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2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비디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챗GPT 최대 수혜주로 그래픽 카드 업체 엔비디아가 주목 받으면서, 엔비디와 관련된 국내 주식들인 엔비디아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주식을 1주씩 1년 동안 매수한다면?

    삼성전자 주식을 1주씩 1년 동안 매수한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삼성전자 수익율 엑셀 파일은 본문 중간에 있습니다) 여러분 분할 매수의 중요성은 모두들 알고 계시죠? 주식투자에서 분할

    kakao777.tistory.com